아직 일교차가 큰 요즘, 바람막이는 캐주얼 룩에 실용적인 패션 아이템이 되어준다. 무턱대고 얇은 옷차림으로 야외활동을 즐기기엔 기온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외부 바람은 막아주고 체온을 유지해 주는 바람막이를 활용한 실용적인 코디법을 소개한다. 

사진제공. (좌측부터 시계방향) 노스페이스, 에잇세컨즈, 오니츠카타이거, 에잇세컨즈, 뷰, 노스페이스

#건강과 스타일 둘 다 잡는 바람막이 재킷 스타일링 

매서운 한파가 지나고 조금은 따뜻해진 봄이 다가왔지만 아직은 쌀쌀한 요즘, 특히 건강과 스타일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패셔너블한 바람막이 재킷을 추천한다. 화려한 컬러감의 바람막이 재킷이라면 포인트룩으로 연출 할 수 있다.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데님 팬츠와 매치 하면 스타일리쉬한 데일리룩을 완성 할 수 있다. 여기에 편안한 스니커즈와 오버사이즈 가방 등의 악세서리를 더해주면 더욱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나 미세먼지 등 야외 생활에 제한적인 요즘, 건강에 위협을 줄 수 있는 요소를 차단하고 신체를 보호 할 수 있는 소재로 만들어진 기능성 재킷으로 안전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 할 수 있다.   

사진제공. (좌측부터 시계방향) 오니츠카타이거, 나우, 시스템 옴므, 나이키, 디스커버리

#트렌디한 키 아이템 아노락 재킷 스타일링 

레트로 무드가 패션계의 한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키 아이템으로 떠오른 아노락 재킷은 스타일리시 하면서도 가벼운 간절기용으로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이 됐다. 후드가 달려있어 가슴 부분까지 오픈이 가능한 아노락은 어떻게 레이어드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보통 오버사이즈를 선택해 티셔츠 위에 착용하지만, 위에 재킷을 레이어드해 일반 후디처럼 연출한다면 초보자도 쉽게 트렌디한 룩을 연출 할 수 있다. 또한 조거 팬츠와 어글리 슈즈를 함께 매치해 스포티한 무드의 에슬레저 룩을 완성해도 좋다.

사진제공. 각 브랜드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