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 측은 세종과 장영실 그리고 그들을 연기한 두 배우의 우정이 돋보이는 비하인드 스틸컷이 눈길을 끈다.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한석규)과 ‘장영실’(최민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천문 측은 영화 속 특별한 우정을 자랑하는 ‘세종’과 ‘장영실’ 그리고 두 인물을 연기한 배우들이자 36년 지기 선후배로 지금까지도 돈독한 우정을 이어가고 있는 한석규와 최민식의 훈훈한 모습이 담긴 비하인드 스틸을 1월 3일 공개했다.

공개된 비하인드 스틸은 '천문: 하늘에 묻는다'의 대표적인 명장면 중 하나로 조선 최고의 천재 과학자 ‘장영실’의 비상한 창의력이 돋보이는 장면이자 ‘세종’과 ‘장영실’의 신분을 초월한 우정이 빛을 발하는 장면을 담고 있다. 비오는 날 별을 보고 싶어하는 ‘세종’을 위해 창호지에 구멍을 뚫어 별을 만드는 ‘장영실’의 모습과 이를 흡족하게 바라보고 있는 ‘세종’의 모습은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소매까지 걷어붙인 채 집중하고 있는 ‘장영실’과 임금으로서의 정돈된 모습이 아닌 편안한 모습으로 환하게 웃고 있는 ‘세종’을 통해 뜻을 함께 하는 두 사람의 깊은 우정을 엿볼 수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어 공개된 스틸은 대학 선후배 사이로 36년 지기 우정을 나눈 최민식, 한석규 두 배우의 절친 케미가 돋보이는 컷으로 관객들의 이목을 모은다.

영화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배우가 '쉬리'(1999) 이후 20년 만에 한 작품에서 만나 매 장면 의견을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촬영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롯데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