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겨울 롱 코트 데일리 룩 '베이직 코트 VS 패턴 코트'

최저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기 시작한 지금, 겨울 필수 아우터인 코트를 준비하지 못했다면 주목하자. 이번 시즌에는 아우터 트렌드로 꼽힌 숏패딩과 함께 발걸음마다 펄럭이는 롱코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베이직한 컬러는 물론 유니크한 패턴과 디테일로 선보이는 다양한 롱 코트를 활용한 스타일링 방법을 살펴보자.

사진 제공. 화보컷 (왼쪽과 중앙)조르쥬 레쉬, (오른쪽)라우렐, 신발 무크, 가방 닥스 액세서리

#베이직 롱 코트 데일리룩

길고 여유로운 실루엣의 롱 코트는 체형을 보완해주고, 찬바람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그 자체로도 우아하고 도시적인 멋을 자아낸다. 특히 아이보리, 브라운, 네이비, 블랙 등 군더더기 없는 컬러의 롱 코트는 캐주얼 룩부터 포멀 룩까지 어느 착장에 함께해도 겨울 데일리 룩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으므로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터틀넥과 롱 스커트, 또는 와이드 팬츠에 코트를 매치한 후 허리 벨트를 묶으면 슬림한 허리라인이 돋보이는 세련된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부츠와 포인트 패턴의 숄더백으로 미니멀한 스타일링에 활력을 더해보자.

사진 제공. 화보컷 (왼쪽과 오른쪽)LBL, (중앙)아이젤, 구두 무크, 가방 오야니

#디테일과 패턴 롱 코트 데일리 룩

좀 더 특별한 데일리 룩을 찾고 있다면, 패턴과 디테일 등으로 변화를 준 롱 코트에 주목해보자. 이번 시즌에는 체크, 헤링본과 같은 유니크한 패턴과 후드에 퍼 디테일을 더하는 등 다채로운 디자인의 롱 코트로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롱 코트 자체만으로 돋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무채색 계열의 이너를 매치하고, 액세서리를 최소화하여 전체적인 룩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