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초겨울 날씨가 시작되면서 활용도 높은 아우터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때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난 경량 패딩은 초겨울 시기에 제격인 아이템이다. 이에 길이에 따른 경량 패딩 스타일링 법을 소개한다.

 숏 경량 패딩 VS 롱 경량 패딩 스타일링

사진. 경량 점퍼, 데님팬츠 – 잠뱅이 / 비니 – 콜마오리지널스 / 신발 - 디스커버리익스패디션

#숏 경량 패딩...감각적인 캐주얼 룩 완성!

캐주얼 무드를 어필하고 싶다면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숏한 길이의 경량 패딩 점퍼는 어떨까. 숏 경량 패딩은 짧은 기장이 높은 활동성을 자랑해 야외 활동으로 안성맞춤이다. 또한 경량 점퍼는 특유의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깔끔한 느낌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튀지 않고 무난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베이직한 진청 데님 팬츠를 추천한다. 더불어 화이트 어글리슈즈를 신어 전체적인 룩에 생기를 높여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포인트 아이템인 그레이 비니를 착용하면 감각적인 초겨울 캐주얼 룩이 완성된다.

 

사진. 롱 경량 패딩 - 잠뱅이 / 스커트 – 씨(SI) / 머플러 – 베스띠벨리 / 앵클부츠 - 세라

#롱 경량 패딩...우아한 페미닌 룩 연출!

페미닌 감성을 어필하고 싶다면 롱 경량 패딩을 입어보자. 베이지 톤의 경량 패딩은 특유의 롱한 기장감이 우아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허리라인이 들어간 디자인이 슬림해보이는 효과까지 준다. 이때 패딩과 톤 온 톤의 롱 스커트를 선택하면 밝은 색감이 조화를 이뤄 화사한 무드를 배가 시킬 수 있다. 여기에 부드러운 퍼 머플러를 더하면 보온성과 스타일지수를 상승시킬 수 있을 것. 끝으로 시크한 블랙 앵클부츠를 신어 도회적인 느낌을 가미하는 것도 방법이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