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 뉴&픽
겨울 칼바람에 맞서 줄 '극강 보습 방패 뷰티템'
이민실 에디터 | 승인 2019.11.08 11:54|조회수 : 116

13년만에 가장 추운 입동(立冬)이라는 오늘, 전국의 아침 기온이 영하에 가깝게 떨어지면서 겨울이 시작되는 것을 몸으로 직접 실감할 수 있었다. 겨울에 접어들면서 가장 걱정되는 피부 고민은 건조하고 차가워진 바람과 미세먼지와 같은 오염 물질에 노출되어 손상을 입는 것이 아닐까. 특히, 옷으로 커버가 되는 다른 부위와 달리 얼굴 피부는 직접 노출되기 때문에 피부 손상 전 예방과 손상 후 케어가 꼭 필요하다.

우선, 겨울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몸 안팎으로 수분을 충분이 공급해 주는 것이다. 피부에 있는 수분은 실외의 차가운 바람에 의해서도 손실되지만, 겨울철 난방기의 뜨겁고 건조한 바람에 의해서도 많이 손실되기 때문에 외출 시는 물론, 실내에 있을 때에도 피부에 계속해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다. 물을 마시거나 가습기를 트는 것으로도 충분히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지만, 겨울철에는 평소보다 수분 손실이 더 많기 때문에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들을 사용해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 줘야 한다.

이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는 보습 뷰티템들을 소개한다.

사진. (시계방향으로) 닥터디퍼런트, 에버콜라겐, 유리아쥬, 탬버린즈, 뉴트로지나

#'세라마이드 성분 크림'으로 보습 강화 및 피부 장벽 케어

피부의 각질층은 각질세포와 지질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 지질이 실제 피부 장벽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지질의 구성 성분 중 세라마이드는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보습력을 강화시키는 성분으로 겨울철 피부 건강을 지키는데 꼭 필요하다.

닥터디퍼런트 311 모이스처라이저 크림은 피부 지질 성분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성분이 3:1:1 비율로 함유되어 중건성 피부에 부족한 세라마이드 성분을 충분히 공급해 보습 및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는 모이스처라이저 크림이다. 여기에 20가지 주의성분 및 알레르기 주의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제품이어서 얼굴과 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먹는 저분자콜라겐'으로 안쪽부터 차오르는 보습 강화

피부 겉에서 시작해서 안쪽으로 보습을 강화하는 것만큼 피부 안쪽부터 보습을 채워주는 것도 중요하다. 콜라겐은 원래 체내에서 생성되는 물질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생성률이 저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콜라겐을 보충해주는 제품을 섭취해 몸 속부터 보습력을 강화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뉴트리의 에버콜라겐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을 인정 받은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가 주원료인 제품이다.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는 기존 제품인 '에버콜라겐 인&업'에서 비타민D와 셀렌까지 추가해 마침내 생기까지 더한 먹는 저분자콜라겐 제품이다.

#메마르고 거칠어진 입술은 쉐어버터 성분 립밤으로 촉촉하게 관리

겨울철이 되면 입술이 메마르고 거칠어지면서 각질이 올라와 지저분해 보이기까지 한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는 거칠어진 입술 때문에 립 메이크업을 망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습력이 뛰어난 립밤을 휴대하고 다니면서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좋다.

유리아쥬 스틱레브르 오리지널은 쉐어버터와 보리지 오일 성분이 입술에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겨울철 건조해진 입술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단단한 스틱 타입으로 쉽게 무르지 않아 오래 사용이 가능하다.

#각질이 올라오고 잘 갈라지는 손과 발은 크림을 사용해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

추위에 자주 노출되는 손과 발은 건조해져서 각질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런 상태를 계속 방치할 경우 갈라지고 상처까지 생겨 겨울 내내 고생하게 된다. 특히, 발 각질이 심하게 올라오면 양말을 신기에도 불편하고 새 스타킹을 신자마자 망가지게 만드는 경우가 많아 항상 보습제를 사용해 촉촉한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좋다.

탬버린즈 누드에이치앤드크림 421은 달콤한 바닐라와 내추럴한 시더우드의 깊이 있는 향을 담은 제품으로 끈적이지 않는 깔끔한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풋 크림은 순도 99.5%의 고농축 글리세린이 보습보호막을 형성해 추위와 건조함으로 거칠어진 발뒤꿈치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사진 제공. 각 브랜드

이민실 에디터  media@kstarfashion.com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소개
이민실 에디터

media@kstarfashion.com

패션은 변하지만 스타일은 남는다.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