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RAVI)가 3rd EP앨범 ‘LIMITRESS(리미트리스)’ PART.1을 선보인다.

힙합레이블 그루블린 측은 라비가 3번째 EP앨범 ‘리미트리스’ PART.1에 담긴 6곡을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11월 8일 오후 6시 공개한다고 밝혔다.

EP앨범 ‘리미트리스’는 힙합트랙이 주를 이루며, 스스로에게 한계가 없음을 더 확신하는 라비의 자신감 있는 모습을 담고 있다. 이는 라비가 기존에 자주 선보였던 팝적인 요소가 가미돼 있는 믹스테잎이나 두 번째 EP [R.OOK BOOK](룩북)과는 다른 사운드를 보여준다.

특히 이번 앨범은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지원사격했다. 라비가 수장으로 있는 힙합레이블 그루블린 소속 래퍼 콜드베이, 시도, 칠린호미 뿐만 아니라 제네더질라, 김효은, 트웰브 등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PART.1에는 NZT, LIMITLESS, VENON, ZOMBIE, BADASS, BRAG 등 총 6개 트랙이 수록돼 있다. 이 중 타이틀곡은 ‘리미트리스’로 프로듀서 ‘YUTH’가 프로듀싱을 했으며, 힙합레이블 하이어뮤직의 대표 아티스트이자 대세 래퍼 식케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타이틀곡 ‘리미트리스’는 라비가 행동력이 있을 수 있는 이유와 이로 인한 자신감으로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내용이 담긴 곡이다. 또한 시도의 감각적이고 중독성 있는 훅과 라비와 식케이의 벌스가 매력적이다.

그루블린 측은 "앨범 ‘리미트리스’ 파트 1은 에너지 넘치고 스포틱한 면을 가지고 있다. 반면, 오는 11월 22일 발매 예정인 파트 2는 멜로딕하고 몽환적인 무드를 느낄 수 있는 곡들로 채워져 있다"고 설명했다.

라비는 이번 파트 1 공개와 함께 그루블린 공식 유튜브에 뮤직비디오도 선보인다. 뮤직비디오는 고급스러운 배경 속 라비의 퍼포먼스들이 돋보이지만 라비가 새로 준비 중인 프로젝트 ‘그루블린 맙(GROOVL1N MOB)’의 출연이 인상적이다. 그루블린 맙은 뮤지션이 아닌 아티스트 집단으로 댄서, 포토그래퍼, 비디오 디렉터, 패션 디렉터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소속될 예정이다.

한편, 라비는 올해 12월 8일 첫 방송 예정인 KBS2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에 김종민, 연정훈, 문세윤, 김선호, 딘딘과 함께 합류했다.

사진제공. 그루블린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