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부는 완연한 가을 날씨가 돌아왔다. 가을은 패션의 계절이라 불러도 무방할 만큼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활용할 수 있는 시즌이다. 포멀과 캐주얼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눠 이번 시즌 맨즈 웨어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자.

#깔끔한 '포멀 룩'

사진 제공. 비욘드클로젯, 루미녹스, 엠무크

'가을'하면 떠오르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는 바로 자켓이 아닐까. 그 가운데서도 체크 패턴 자켓은 가을 시즌 단골 아이템으로 활용된다. 올가을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트렌드의 체크 자켓에 셔츠 또는 니트 스웨터를 이너로 입어주고, 계절감이 느껴지는 소재의 팬츠까지 매치하면 댄디한 포멀룩이 완성. 여기에 깔끔한 디자인의 레더 백과 로퍼까지 매치하면 금상첨화이다.

#활동적인 '스포티 캐주얼 룩'

사진 제공. MLB, 루미녹스, 엠무크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야외 활동과 더불어 일상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스포티 캐주얼룩에는 활동성과 스타일 두 가지 모두 충족시켜주는 야구점퍼, 맨투맨, 후드 집업 등의 아이템을 추천한다. 한 걸음 더 나아가 남들과 차별화된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색상과 소재 선택에 있어 변화를 꾀하는 것이 좋다. 강렬한 컬러가 돋보이는 원색의 야구점퍼나 플리스 소재의 맨투맨을 활용한다면 패션 센스를 인정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견고한 케이스와 스포티한 디자인의 시계를 더해 완벽한 스타일링을 연출해보자.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