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적인 무더위와 폭염이 이어지면서 시원하면서도 가벼운 옷차림의 오피스룩을 찾는 직장인들이 많다. 간편하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원피스를 활용한 스타일링부터, 블라우스와 와이드 팬츠를 매치한 포멀하고 시크한 오피스룩까지. 무더운 여름, 적당히 격식을 갖추면서도 편안하고 트렌디한 오피스룩을 추천한다. 

​#우아하고 단아한 원피스 스타일링​

요즘 같은 무더운 여름엔 크게 스타일링 고민 없이 간단하게 입을 수 있고, 더불어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한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간편하게 툭 걸쳐 입기만 해도 감각적인 썸머 오피스룩 연출이 가능하며, 다양한 소재와 패턴, 컬러, 실루엣 등으로 변화를 준다면 천차만별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여기에 실버 계열의 액세서리를 더하면 시원한 느낌을 배가시킬 수 있으며, 코디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컬러감이 있는 가방이나 슈즈를 더하는 것도 좋다.

​#시크한 차도녀 오피스룩 스타일링​

오피스룩 중 기본 아이템을 꼽으라면 단연 블라우스와 셔츠를 꼽을 수 있다. 블라우스와 셔츠는 직장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을 법한 베이직한 아이템이다. 심플하지만 절개선이나 소매나 카라 디테일로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며 어떤 하의와 매치하는지에 따라서 다양한 매력을 자아낸다. 페미닌한 분위기의 블라우스에 얇은 코튼 소재의 와이드 팬츠를 더하면 가볍고 시원함을 누림과 동시에 와이드한 실루엣이 편안한 착용감도 선사한다. 이어링이나 네크리스 같은 액세서리는 볼드 한 디자인으로 선택하여 포인트를 주며, 가방과 슈즈는 베이직한 컬러를 활용해 세련된 커리어 우먼의 느낌을 잃지 않으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 각 브랜드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