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TYLE 스타일팁
COOL하면서도 격식있는 여름 오피스룩
서지원 에디터 | 승인 2019.06.26 18:29|조회수 : 558

남자와 여자 여름 쿨비즈 오피스룩 스타일링 추천 

온도계가 30도를 지나는 순간, 어떤 의류도 더위를 시원하게 해줄 순 없다. 그렇다고 직장인들은 반바지, 반팔, 슬리퍼 등 집이나 동네에서 입는 가벼운 옷을 입을 수 없다. 시원하면서도 적당히 격식있는 남녀 여름 오피스룩에 대해 알아봤다.  

 

#여성 여름 쿨비즈 오피스룩 

여름 오피스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재 선택이다. 린넨, 면 등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의 자켓을 선택해보자. 밝은 색상의 이너를 받쳐주면 더욱 시원한 느낌을 낼 수 있다. 린넨 자켓에 롱 기장의 팬츠를 매치하면 포멀한 느낌의 정석 오피스룩을, 쇼츠를 매치하면 캐주얼한 무드가 가미된 세미 포멀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매쉬 소재의 액세서리나 화이트, 실버 컬러의 아이템들을 포인트로 착용하면 더욱 트렌디한 쿨비즈룩을 연출할 수 있다.

 

#남성 여름 쿨비즈 오피스룩 

셔츠 착용이 많은 남성들의 경우에도 린넨 소재 활용을 강력 추천한다. 바람이 잘 통해 시원한 것은 기본, 린넨 특유의 까슬까슬한 질감과 자연스러운 색감은 편안한 인상을 준다. 이외에도 기능성 냉감 소재로 만들어진 셔츠와 티셔츠는 땀과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켜 여름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지속할 수 있다. 베이직 컬러 상의는 깔끔한 이미지를 주고, 스트라이프나 배색 패턴을 더하면 활동적이고 밝은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베이지 컬러 슬랙스에 단정한 디자인의 샌들 또는 화이트 스니커즈로 마무리하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룩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서지원 에디터  media@kstarfashion.com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소개
서지원 에디터

media@kstarfashion.com

잘 쓰여진 글이 아니라 잘 이해할 수 있는 글! 멋져 보이는 패션이 아니라 멋질 수 있는 패션!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