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TYLE 스타일팁 SF20
여름 여성패션의 여유로운 멋, 라피아 포인트 스타일
서지원 에디터 | 승인 2019.06.19 11:23|조회수 : 41750

예전에 동남아 여행에서 사왔던 라피아 패션 아이템이 요즘 여름철 여성 스타일에서 스타일리시한 멋을 주는 포인트로 쓰이고 있다. 라피아는 야자수 잎에서 추출하는 섬유로 질기고 유연한 특성으로 모자나 가방, 신발 등의 소재로 사용된다. 특히 시원하고 가벼워 여름과 잘 어울리는 소재이면서 자연스럽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라피아 소재 아이템을 활용한 여름철 데일리룩과 바캉스룩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봤다. 

#커리어 우먼 데일리룩 스타일링 

바캉스룩의 포인트로 꼽혔던 라피아 아이템이 데일리룩과 만나면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커리어 우먼의 블라우스나 수트, 원피스에 라피아 아이템이 더해지면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라피아 백을 오피스 웨어에 매치할 때는 간결한 쉐입의 미니 사이즈, 되도록 짜임이 탄탄한 것을 고르면 지나치게 캐주얼하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런 느낌의 포인트가 된다. 좁은 챙의 라피아 햇은 도심에서도 부담스럽지 않게 매치할 수 있다. 낮은 굽의 라피아 뮬은 경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선사하므로 시티 바캉스 룩에 활용 가능하다. 

#휴양지 바캉스룩 스타일링 

바캉스룩에 라피아 아이템은 그냥 정답이다. 보는 것만으로도 청량함과 자연스러움을 풍기는 라피아 소재는 바캉스와 피크닉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큼지막한 태슬 포인트와 느슨하게 짜여진 디자인의 라피아 백은 휴가지의 분위기를 그대로 담아내 사진 찍을 때 멋스럽게 나온다. 화사한 화이트 컬러의 원피스와 리본 장식의 라피아 햇, 높은 굽이지만 편안한 착화감이 특징인 웨지 힐과 함께하면 스타일리시한 바캉스룩이 연출할 수 있다.

 

서지원 에디터  media@kstarfashion.com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소개
서지원 에디터

media@kstarfashion.com

잘 쓰여진 글이 아니라 잘 이해할 수 있는 글! 멋져 보이는 패션이 아니라 멋질 수 있는 패션!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