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픽]  '뉴스A LIVE'에 통역사 안현모 영어 공부 비결

통역사이자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안현모가 자신만의 영어 공부 비결을 공개해 이목을 끈다.

5월 17일 방송된 채널A '뉴스A LIVE'에 통역사 안현모가 출연했다.

최근 안현모는 방탄소년단 빌보드 수상 현장부터 영화 '어벤저스' 내한 공연에 참석해 출중한 영어 실력으로 주목받았다.

이날 스튜디오에 직접 출연한 안현모는 해외파일 것이라는 모두의 예상과 달리 100% 국내파라고 밝혔다. 

안현모는 "초중고 모두 한국에서 나왔다"며 "통역할 때 국내파 해외파 큰 의미가 없다. 실제 주변에도 국내파 통역사가 더 많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영어 공부 비법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좋아하면 잘하게 되는 것 같다. 의무감에 점수를 올리기 위해서 하는 것도 원동력이 되지만 재밌어지면 시키지 않아도 하게 된다"고 전했다.

이어 그녀는 "나도 어렸을 때 누구도 영어공부를 하라고 한 적 없다. 영화보고 애니메이션 보고 따라하다가 하게 됐다"며 "좋아할 수 있도록 취미나 스타, 분야에 맞는 영어콘텐츠를 찾아서 놀듯이 보면 자연스럽게 늘 거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안현모는 "여러 가지 방면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마침 통역대학원 나온 언니가 추천을 해줬다"며 동시통역사의 길을 선택한 이유를 전하기도 했다.

채널A

#안현모공부법 #통역사안현모공부법 #안현모영어공부법 

사진. 채널A '뉴스A LIVE' 캡처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