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픽] 우진영 YG소송취하, 최선의 선택인가? 

JTBC 오디션 프로그램 '믹스나인'에 출연했던 가수 우진영의 소속사가 YG엔터테인먼트에 건 소송을 취하했다.

우진영의 소속사 디원스엔터테인먼트는 19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와 '믹스나인' 제작진은 최근 몇 차례 만남을 갖고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당사는 '믹스나인' 촬영 및 방영 이후 불거진 여러 문제점을 명확히 지적했으며, '믹스나인' 제작진은 이를 십분 인정하고 사과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디원스엔터테인먼트는 '믹스나인' 제작진의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아들였고, 서로의 오해를 원만히 해소했습니다. 아울러 향후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더욱 건강히 발전하길 원했던 양사의 의지를 담아 '믹스나인'에 대한 소송 건을 취하했습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과정이 소통과 상생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걸음이었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라고 덧붙이며 데뷔를 앞둔 우진영과 디원스 멤버들에 대한 응원을 당부했다.

우진영

앞서 '믹스나인' 최종 1위를 거둔 우진영의 소속사 디원스엔터테인먼트(구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월 YG를 상대로 '믹스나인' 계약 불이행과 관련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믹스나인'은 방송 전 공약으로 걸었던 '4개월+a'의 활동기간과 4월 데뷔 이후 최소 전 세계 15개 지역 이상에서 무대를 갖는다는 계획을 수정하는 과정에서 각 소속사와 YG와의 원만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데뷔가 무산됐다. 

한편 '믹스나인'은 YG 수장 양현석과 엠넷 '쇼미더머니' 등을 연출했던 한동철 PD가 만든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예상과는 달리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했다. 

[공식입장 전문]

우진영 소속사 디원스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당사와 '믹스나인' 제작사 YG엔터테인먼트와의 법적 분쟁에 많은 관심과 염려를 보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당사와 '믹스나인' 제작진은 최근 몇 차례 만남을 갖고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당사는 '믹스나인' 촬영 및 방영 이후 불거진 여러 문제점을 명확히 지적했으며, '믹스나인' 제작진은 이를 십분 인정하고 사과했습니다.

디원스엔터테인먼트는 '믹스나인' 제작진의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아들였고, 서로의 오해를 원만히 해소했습니다. 아울러 향후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더욱 건강히 발전하길 원했던 양사의 의지를 담아 '믹스나인'에 대한 소송 건을 취하했습니다.

디원스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과정이 소통과 상생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걸음이었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 한번 데뷔를 앞둔 우진영과 디원스 멤버들, 디원스엔테테인먼트에 많은 격려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진영YG소송취하 #우진영믹스나인YG소송취하 #우진영소속사소송취하 #우진영YG

사진제공. 디원스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