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UNWAY
알렉산더 맥퀸 19AW컬렉션, 맥퀸의 파워풀한 여성상 '독특'
이민실 에디터 | 승인 2019.03.13 11:35|조회수 : 12591

패션 브랜드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이 브랜드 특유의 파워풀한 여성상을 표현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알렉산더 맥퀸은 지난 3월 4일(프랑스 기준), 파리 패션위크를 통해 2019 가을-겨울 컬렉션 쇼를 진행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라 버튼(Sarah Burton)이 총괄한 이번 컬렉션은 정교하고 독창적인 재단법을 통해 어깨와 허리가 강조된 테일러드 수트부터 매혹적인 실크 태피터 드레스까지 아우르고 있다. 

브랜드에 따르면, 이번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팀원들과 자신의 고향인 영국 북부 지방을 방문한 사라 버튼은 그 지역 제조 공장에서 만들어진 천에서 영감을 받아 AW19 시즌을 위한 고유한 촉감을 완성시켰다. 

또한 컬렉션 곳곳에 등장하는 장미 모양은 블랙 튤 드레스에 자수 장식으로 들어가거나, 과감하게 부풀린 형태로 풍성한 볼륨감을 만들어내며 맥퀸 특유의 파워풀한 여성상을 표현하고 있다.

브랜드 시그니처 백인 ‘포 링 클러치’와 ‘주얼 사첼’도 기존 스컬 장식 대신 티어 드롭 크리스탈과 원단 기계 부품에서 영감을 받은 링으로 디자인되며 이번 컬렉션 콘셉트에 맞게 진화한 모습이다.

 

 

 

 

 

사진제공. 알렉산더 맥퀸

이민실 에디터  media@kstarfashion.com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소개
이민실 에디터

media@kstarfashion.com

패션은 변하지만 스타일은 남는다.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