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PECIAL 패션트렌드
인기 웹툰 '연놈' 캐릭터가 패션 브랜드 슬리퍼 신다팬심 저격 패션계 콜라보레이션 3가지
서지원 에디터 | 승인 2019.02.19 15:22|조회수 : 15167

요즘 새롭고 재미있는 콘텐츠에 매력을 느끼는 젊은 소비자층을 사로잡기 위해 전혀 다른 두 업종이 만나 협업하는 ‘크로스오버 콜라보레이션’이 활발한 가운데 팬심을 저격하는 신선한 패션계 콜라보레이션이 눈길을 끈다. 

크록스 ‘크록밴드™ III 슬라이드’를 들고 있는 웹툰 ‘연놈’ 주인공들

크록스와 네이버 인기웹툰 '연놈'

최근 업그레이드된 ‘크록밴드™ III 슬라이드’를 출시한 글로벌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가 네이버 인기 웹툰 ‘연놈’과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펼쳤다. 지난주 업로드된 웹툰 ‘연놈’ 167화에서 ‘크록밴드™ III 슬라이드’를 들고 있는 주인공들의 이미지가 공개됐다. 상하 작가의 ‘연놈’은 첫사랑, 교복, 떡볶이 등 학창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10대 로맨스 학원물로 조회수 3위를 기록하며 10~20대 젊은 층의 공감과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이다.

지유의 ‘MTV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지유와 미디어 MTV

패션 브랜드 GU(지유)가 세계적인 음악·엔터테인먼트 미디어 ‘MTV’와 함께 협업한 ‘MTV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였다. MTV는 1981년 설립 이후 180국의 4억 5천만 가구로부터 사랑받으며 모든 소셜 미디어를 통해 3억 5천만 팬들과 소통하는 미디어다. GU(지유)는 이러한 MTV의 로고를 활용해 티셔츠와 후드티를 포함한 남성용 제품을 구성했다. 상징적인 아이콘 MTV 로고뿐만 아니라 90년대를 대표하는 MTV의 인기 애니메이션 ‘비비스와 벗헤드’ 캐릭터를 활용하여 뉴트로(New-tro)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도 출시했다. 다채로운 색감으로 디자인 요소를 가미한 이번 컬렉션은 총 8개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NBA와 힙합크루 '메킷레인'

NBA와 힙합 크루 '메킷레인'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NBA가 인기 힙합 크루 ‘메킷레인(MKIT RAIN)’의 멤버 4인 나플라, 루피, 블루, 디제이 플로지를 모델로 선정하고 이들과 협업해 봄여름 캠페인을 전개한다. 힙합 레이블 ‘메킷레인’은 지난해 인기리에 방영된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777’에서 우승을 차지한 나플라와 준우승자 루피가 속한 팀이다. NBA는 메킷레인 멤버들과 함께한 화보를 통해 무채색의 내추럴시크 스타일부터 오렌지, 블루 등 원색을 활용한 자유로운 악동 스타일까지 스트리트 감성을 극대화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 밖에도, NBA는 메킷레인 멤버들과 음원 발매, 협업 제품 출시 등을 진행해 패션에 관심이 많은 힙합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진. 각브랜드 

서지원 에디터  media@kstarfashion.com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소개
서지원 에디터

media@kstarfashion.com

잘 쓰여진 글이 아니라 잘 이해할 수 있는 글! 멋져 보이는 패션이 아니라 멋질 수 있는 패션!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