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으로 추위를 막고 싶지만, 멋을 포기할 수 없는 남성이라면 코트가 겨울의 필수 아이템이다. 특히 비즈니스맨들은 풍성한 패딩보다는 코트가 비즈니스 격식에 제격이다. 이에 코트를 활용한 스타일리시한 비즈니스 캐주얼룩 연출법을 소개한다.

#베이직한 코트, 댄디한 도시남 스타일링  

도시적인 시크함을 연출하고 싶은 남성들은 베이직한 디자인의 코트를 선택해보자. 톤 다운된 그레이 컬러의 캐시미어 코트는 댄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연출해준다.  그레이 코트를 선택했다면 같은 톤의 밝은 그레이 수트로 포멀한 스타일을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 보카시 그레이 멜란지 원단이 사용된 수트 재킷과 슬랙스, 블랙 터틀넥 니트는 도회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져다준다. 마지막으로 클래식한 플레인 토 구두로 마무리하면 도시적인 느낌의 비즈니스룩이 완성된다.

#체크 코트, 캐주얼한 비즈니스맨 스타일링 

캐주얼한 비즈니스룩을 선호한다면 체크 패턴 코트만한 아이템이 없다. 그레이 컬러 바디와 타탄체크 패턴이 매력적인 체크 코트는 훈훈한 남성미를 고조시킨다. 화려한 체크 코트를 선택했다면 무난한 아이템들을 함께해 코트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이 좋다. 버건디 니트와 블랙 팬츠, 경량 패딩 베스트는 엑티브 하면서 캐주얼한 이미지를 배가시킨다. 여기에 모던한 스니커즈를 더하면 체크 코트를 활용한 비즈니스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 지이크 파렌화이트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