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신개념 하이킹 프로그램 ‘어썸하이킹’ 나가사키 눈꽃산행 편에 참여할 참가자를 오는 12월 25일까지 모집한다. 

K2에 따르면, ‘어썸하이킹’은 산의 매력을 느끼고, 보다 가치 있는 산행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기획된 K2의 시그니처 하이킹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 단양 옥순구담봉 편을 시작으로 하반기부터는 숨겨진 하이킹 명소를 찾아 해외로 떠나는 총 3편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홍콩, 야마구치 편에 이은 어썸하이킹 나가사키 편은 기초 등산 테크닉과 K2클린백을 활용한 친환경 등산 지침(LNT, Leave No Trace)을 배우고, 나가사키 내 하이킹 명소를 찾아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2박 3일간 진행되며, 일본 나가사키현의 시마라반도 중앙에 위치한 화산으로 일본 현지인이 즐겨찾는 명산 ‘운젠다케(雲仙岳)’에서 색다른 겨울 하이킹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왕복 4시간의 코스를 완주하는 참가자에게는 완주증을 수여한다. 특히, 운젠다케 하이킹에서는 얼음결정으로 덮인 나무로 가득찬 겨울 산의 장관을 맛볼 수 있다.

또한 화산으로 인해 발생된 땅 속 마그마가 지상으로 고온의 가스를 뿜어내며 형성된 운젠지옥 (雲仙地獄)지대 탐방, 해안을 따라 105m 길이로 이어지는 ‘홋토훗토105’ 노천 족욕탕과 강제노동 피해 조선인들의 비석이 세워져 있는 ‘평화공원’과 ‘원폭자료관’ 방문 등 다양한 문화 및 역사 체험의 일정도 마련돼 있다.

한편 ‘어썸하이킹’ 나가사키 편은 총 20명을 모집한다. 모험과 도전을 즐기고 등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K2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참가비는 10만 원(1인 기준)으로 참가자 전원에게는 K2 패커블 배낭, 물병, 클린백으로 구성된 K2 하이킹 패키지가 제공된다. 

사진제공.K2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