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패션스타일링] 2030 여성 오피스룩

푹푹 찌는 무더운 날씨가 연일 계속 되고 있는 가운데 적당히 격식을 갖춘 편안하고 시원한 오피스룩을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다. 이러한 여성들을 위해 티셔츠나 블라우스, 원피스 등 평소에도 흔히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을 활용한 가벼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오피스룩을 추천한다.

SI(씨)

◆ 기본에 충실한 20대 오피스룩

20대 사회 초년생이라면 기본 아이템을 활용한 단정한 오피스룩을 추천한다. 화이트 컬러의 반팔 티셔츠를 활용하면 깔끔한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화보 속 나나가 착용한 반팔 티셔츠는 허리의 벨티드 포인트가 여성스럽고 청순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여기에 하의로 부츠컷 형태의 데님 팬츠를 선택하면 활발하고 경쾌한 이미지까지 뽐낼 수 있다. 또, 중요한 미팅이 있는 날에는 청량한 색감의 블라우스를 추천한다. 가볍고 시원한 소재의 블라우스는 밝은 블루 컬러로 얼굴을 화사하게 밝혀 인상을 좋아 보이게 한다. 이와 함께 부드러운 베이지 컬러 계열의 슬랙스와 벨트를 레이어드하면 감각적이고 프로페셔널한 오피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SI(씨)

◆ 개성만점 30대 오피스룩

과하지 않으면서 세련된 오피스룩을 즐기는 30대에게는 롱 원피스가 안성맞춤이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조합이 멋스러운 롱 원피스는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원피스 밑 단의 옆 부분이 트여져 있어 은근한 섹시함과 카리스마까지 표현할 수 있다. 개성을 더한 오피스룩을 선보이고 싶다면 언밸런스한 디자인의 H 라인 스커트가 제격이다. 화보 속 나나가 착용한 스커트는 무릎까지 오는 기장과 앞, 뒤의 길이가 다른 밑단 디자인이 감각적인 스타일을 만들어 주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캐주얼한 레터링 티셔츠를 활용하면 감각적인 오피스룩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