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SF20
[셀럽스타일] 방탄소년단, 방탄스럽지만 방탕스럽지 않은 패션[SF20] 방탄소년단, 패션의 아이콘으로 급부상
서지원 에디터 | 승인 2018.07.31 16:44|조회수 : 18137

방탄소년단(BTS)이 대한민국 10대 팬을 넘어 전 세계 글로벌 KPOP 팬들을 사로잡았다. 아니, KPOP으로 해외 음악 팬들을 매료시켰다.(지난 6월 2일 방탄소년단은 비영어권국가에서 12년 만에,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SNS 영향력으로는 미국 인기 가수 저스틴 비버를 능가한다.(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은 미국 인기가수 저스틴비버를 제치고 2년 연속 탑소셜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한 마디로 글로벌 아이돌이 됐다. 음악만큼 방탄소년단의 패션도 주목받고 있다. 패션브랜드 모델부터 콜라보레이션 상품, 이들이 착용한 제품들은 모두 ‘핫이슈’다.

mic drop 뮤직비디오

#뮤직비디오 #준지 #엘런디제너러스쇼

한국 아이돌인만큼 방탄소년단은 한국 패션 브랜드를 착용해 이목을 끌었다. 방탄은 지난해 11월 공개한 음악 ‘MIC DROP’의 뮤직비디오에서 패션 브랜드 ‘준지’의 재킷과 후디, 스웨트셔츠 등을 입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미국 대표 토크쇼인 엘런 디제너러스 쇼에 준지 옷을 입고 출연하기도 했다. 준지는 패션 디자이너 정욱준이 2007년 론칭한 브랜드로 2011년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인수했다.

RM SNS

#RM #컨티뉴 #백팩

방탄소년단이 착용한 패션은 완판을 가져오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은 지난해 가족들과 휴식 차 유럽여행을 간 모습을 SNS에 게재했다. 당시 그가 멘 백팩은 사회적기업 패션 브랜드 컨티뉴(Continew)으로, 업사이클링(재활용)으로 제작된 것이다. 해당 게시물은 주목을 받았고, 이 제품은 단 시간에 매진돼 주목을 받았다.

®푸마

#푸마 #글로벌모델 #롱패딩

패션브랜드 중에서 일찍이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기용한 곳이 푸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5년부터 스프초브랜드 ‘푸마(PUMA)’의 국내 모델로 활동했다. 특히 모델 기간 멤버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올해에는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푸마 글로벌 홍보대사가 됐다.

빌보드뮤직어워드 sns

#구찌 #빌보드뮤직어워드 #레드카펫

명품도 방탄의 인기에 합류했다.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방탄소년단은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GUCCI)’로 온몸을 휘감았다. 일명 ‘구찌 보이즈’로 주목받았다. 당시 멤버들이 착용한 의상과 슈즈, 액세서리는 구찌 제품이었다.

®컨버스

#컨버스 #신발 #콜라보레이션

글로벌 인기는 패션 콜라보레이션까지 이어졌다. 올 여름, 패션 브랜드 컨버스(CONVERSE)는 방탄소년단의 캐릭터 BT21과의 만남을 통해 특별한 협업 제품을 선보였다. '컨버스 X BT21'은 척 테일러 올스타 실루엣에 블랙과 화이트의 간결한 컬러를 캔버스로 삼았으며 BT21 캐릭터 스케치의 자유로운 매력이 더해져 시대의 아이콘이 될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완성시켰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소개
서지원 에디터

media@kstarfashion.com

잘 쓰여진 글이 아니라 잘 이해할 수 있는 글! 멋져 보이는 패션이 아니라 멋질 수 있는 패션!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