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분석] 패션업계, 와이어리스 브라 인기에 관련 제품 출시

와이어리스 속옷의 전성시대다. 최근 ‘탈코르셋 현상’으로 많은 여성들이 속옷을 선택할 때에도 볼륨감보다는 착용감과 편안함을 더욱 중요한 기준으로 인식하기 시작했다. 이에 와이어리스 브라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패션 브랜드들이 노와이어, 브라렛 등 관련 제품을 내놓고 있다. 

®유니클로 와이어리스 브라

9일 업계에 따르면,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와이어리스 브라 컬렉션’의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가을,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16가지 색상을 새롭게 출시했다. ‘와이어리스 브라’는 많은 여성들이 일상에서 속옷 때문에 느끼는 답답함을 해결하기 위해 와이어 없이도 안정적인 가슴라인을 연출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착용감을 극대화하는 디자인과 부드러운 감촉의 소재를 적용하기도 했다. 

®비비안 퓨징브라탑

비비안은 이번 시즌 봉제를 최소화한 퓨징(Fusing) 기법을 활용한 브래지어를 선보였다. 퓨징 기법은 브래지어 가장자리를 봉제선 없이 안으로 접어 넣어 처리한 브래지어다. 완전히 밀착되는 상의 안에 입어도 라인이 비치지 않으며, 봉제를 최소화해 일반 브래지어보다 가벼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또한 퓨징 기법을 활용한 브라톱도 내놓았다. 브래지어와 달리 브라톱은 러닝처럼 입을 수 있어 간편하다. 또 봉제선이 없어 얇은 상의 안에 입어도 라인이 드러나지 않으며, 패드가 내장돼 있어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다.

®비비안 레이스 브라렛

비비안은 전체를 레이스로 디자인한 고급스러운 느낌의 브라렛도 출시했다. 노와이어 형태이지만 모든 사이드에 푸시업 패드가 내장돼 있어 가슴선을 아름답게 연출해주며 안정적인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비너스도 가벼운 착용감을 위한 홑겹 노와이어 형태의 브라렛을, 에블린에서는 볼륨 있는 가슴선을 위해 패드를 적용한 볼륨 브라렛을 출시했다.

®좋은사람들 섹시쿠키 롱라인 레이스 브라탑

좋은사람들의 란제리 브랜드 섹시쿠키는 지난해 8월 선보인 ‘듀엣x블랙 브라렛’이 80%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하자 이번 여름 시즌 상품군과 디자인을 확대했다. 이번 시즌 선보인 ‘썸머 브라탑 컬렉션’은 내장 패드와 다채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브라톱 형태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어깨끈과 등 부분의 얇은 스트링 디테일을 적용한 ‘엣지섹시백 포인트 브라탑’은 가볍고 편안한 브라렛과 가슴을 받쳐주는 노와이어 브래지어의 장점을 모두 살렸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타인의 시선이 아닌 자기 자신을 중시하는 가치관인 '탈코르셋' 현상이 확산하면서 많은 여성들이 속옷을 선택할 때에도 볼륨감이나 실루엣보다는 스스로 느끼는 착용감과 편안함을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삼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유니클로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