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분석]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 유니틀로 등 키덜트족 겨냥한 패션제품 출시

몇 년 전부터 ‘키덜트족’이 소비시장의 큰 축으로 떠오르면서 올해도 패션업계는 키덜트족을 겨냥한 아이템을 내놓고 있다. 키덜트(Kidult)란 키드(kid:아이)와 어덜트(adult:어른)의 합성어로 20∼30대의 어른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린이의 분위기와 감성을 간직하고 추구하는 성인들을 일컫는 말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6 콘텐츠 산업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키덜트 시장 규모는 2014년 5000억 원을 기록했지만 매년 20%씩 성장을 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1조원대를 기록했다.

®LF

28일 업계에 따르면, LF에서 전개하는 스타일리시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BLUE LOUNGE MAESTRO)’가 한국을 대표하는 히어로 ‘로보트 태권V’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X태권V’ 콜라보 제품은 ‘로보트 태권V’와 ‘깡통 로보트(=철이)’ 등 만화의 대표 마스코트가 새겨진 라운드 티셔츠, 티애리 티셔츠, 양말로 구성됐다.

또한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 롯데월드몰 매장을 비롯한 일부 매장에서는 35cm , 13cm 스페셜 에디션 태권V 피규어 판매를 진행하며, 롯데월드몰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 매장은 대형 태권V 피규어와 관련 이미지로 다채롭게 꾸몄다.

®유니클로

앞서 지난 21일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도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의 첫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그래픽 티셔츠 '카카오프렌즈 UT' 라인업을 선보였다.

유니클로 카카로프렌즈 UT는 특별한 테마인 '스트리트 프렌즈'를 주제로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 등 캐릭터들이 각각의 개성이 담긴 포즈와 표정으로 자전거와 스케이트보드를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총 16가지 디자인의 남녀 공용 및 키즈용으로 구성됐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는 매년 키덜트족을 겨냥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내놓았다. 지난해 말에는 패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모두 만나 볼 수 있는 공간인 ‘콜라보레이션 아일랜드’를 선보이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키덜트족이 급증하면서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콜라보레이션한 상품들이 최근 들어 많이 출시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키덜트족을 겨냥한 아이템들이 계속해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