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렉션] 캘빈클라인 205W39NYC 2018 프리폴 컬렉션

캘빈클라인이 지난 17일(뉴욕 현지시각) '아메리카 신화'를 표현한 캘빈클라인 205W39NYC의 2018 프리폴 컬렉션을 공개했다.

캘빈클라인에 따르면, 캘빈클라인 205W39NYC 프리폴 컬렉션은 브랜드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라프 시몬스의 새로운 아메리카나에 대한 진화를 보여주며 그에 의해 정의된 단어들을 시각적으로 풀어냈다. 프리폴 룩 가운데 가장 진보된 룩은 앤디 워홀 시각 문화 재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프린트 스타일 룩'이다. 앤디 워홀의 아이코닉한 플로럴 이미지, 그리고 흑백으로 프린트된 성조기 디자인까지 이번 프리폴의 프린트들은 수많은 예술가들의 작업에서 볼 수 있는 양 극단의 표현을 보여준다.

또한 남성, 여성 라인에서 동시에 제안하는 오버사이즈 니트 실루엣은 이번 컬렉션 전반에 걸쳐 라프 시몬스가 지향하는 미의 컨셉을 담고있다. 클래식한 타탄과 고전적인 수팅 모티프 디자인은 데일리룩으로 적합하며, 기능적으로 뛰어난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하기도 했다. 밀리터리 파카는 럭셔리한 몽골리안 양모 안감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워홀의 프린트 실크 파자마 팬츠에 선보여진 레오파드 프린트는 유니크한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패치 작업이 가미된 데님 성조기 디테일 또한 인상적이다.

캘빈클라인 관계자는 “카우보이, 네이티브 아메리칸, 비치보이 등으로 대표되는 아메리카의 신화를 표현한 이번 프리폴은 아메리칸 정신에 대한 확장적 시각이며 라프 시몬스의 캘빈클라인에 대한 비젼의 핵심”이라고 전했다.

사진. 캘빈클라인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