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분석] 뉴발란스,팀버랜드 여름 맞이 컬렉션

5월 말부터 6월 초까지 이어지는 징검다리 황금연휴 일정과 예년보다 빠르게 더워지는 날씨에 따라 패션업계에서는 조금 이른 바캉스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을 더해줄 바캉스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아이템들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뉴발란스(NEW BALANCE)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운동 및 야외 활동을 위한 우먼스 라인 ‘액티브 서머(Active Summer)’를 선보인다.

뉴발란스에 따르면, 이번 액티브 서머는 뉴발란스 우먼스의 슬로건 ‘밸런스 유어 라이프(Balance Your Life)’ 메시지를 담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며 나만의 밸런스를 찾아 나서는 여성들을 위한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특히 수영, 서핑 등 각종 스포츠 및 야외 활동 시 동시에 활용할 수 있어 바캉스 시즌 휴가지 패션 아이템으로도 적합하다.

키 아이템으로 제안하는 ‘워터백 크롭탑’은 일반 브라탑보다 긴 기장감으로 보디라인을 흐트러짐 없이 잡아주며 등 부분에 탈착이 가능한 지퍼가 있어 입고 벗기가 용이하다. UV 차단과 속건 기능이 우수해 조깅, 라이딩 등 일상 속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운동 시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또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헤어밴드, 레깅스 등을 매치해 스포티한 서머룩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액티브 서머 라인은 우먼스 전문 매장을 포함한 전국 뉴발란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팀버랜드(Timberland)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열대지방의 정취를 담은 듯한 ‘트로피컬 프린트 컬렉션(Tropical Print collection)’을 출시했다.

일반적으로 트로피컬 패턴이라 하면 형형색색의 고채도 색상으로 과감하게 뒤덮인 화려한 패턴 이미지가 떠오르기 마련이다. 하지만 팀버랜드는 브랜드 특유의 도시적인 감성을 드러내듯 미니멀한 디자인에 패턴 포인트를 주어 한층 개성 강한 매력을 선사한다.

어패럴 라인인 이번 컬렉션은 강렬한 대비가 돋보이는 무채색의 트로피컬 프린트로 뒤덮인 포켓 반팔티와 시원시원하고 큼지막한 하와이안 프린트가 돋보이는 화이트 반팔티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우수한 신축성과 뛰어난 통기성으로 아웃도어 제품과 기능성 스포츠웨어로 주로 사용되는 쿨맥스(CoolMax®) 원단을 사용하였다. 땀을 흡수하자마자 증발시켜 보송보송함을 유지해 무더운 여름날 외부 활동으로부터 몸을 쾌적하고 산뜻하게 지켜준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편, 트로피칼 프린트 컬렉션은 팀버랜드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와 공식 온라인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팀버랜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골프웨어 벤제프가 여름을 앞두고 남성 골퍼들을 위해 ‘보테니컬 패턴 티셔츠’를 출시했다.

벤제프에 따르면, ‘보테니컬 패턴 티셔츠’는 ‘보테니컬’ 패턴을 이용해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여러 형태의 나뭇잎을 과감하고 섬세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화이트, 네이비, 블루 세 가지 배색으로 경쾌하고 시원한 분위기를 살렸다.

특히 라운드 시 햇볕을 많이 받는 어깨와 허리 부분에 중점적으로 어두운 배색을 더해 몸매도 보완해 준다. 전체적으로 화려한 패턴이 들어간 이 제품은 단색 디자인의 바지와 매치하면 깔끔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스트팩(Eastpak)이 여름 시즌을 맞아 보기만 해도 시원한 PVC 소재를 활용한 트랜스패런트(Transparent)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스트팩에 따르면 트랜스패런트(Transparent)은 이스트팩 오리지널 가방 디자인에 PVC 소재 트렌드를 더해 구성된 컬렉션으로, 속보이는 시각적 재미와 이스트팩만의 투명한 해석이 돋보인다. PVC 소재의 특성상 무게가 가볍고 어디에서나 시선을 집중시키는 매력이 있어 멋스러움을 더하는 연출이 가능하다. 오리지널 가방 디자인 ‘패디드 파커(PADDED PAK’R)’ 와 멋스러운 연출에 좋은 ‘스프링거(SPRINGER)’ 두 가지 상품과, 흰색 글라스(Glass), 블랙의 필름(Flim) 두 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한편, 트랜스패런트 컬렉션은 이스트팩 공식 온라인몰 및 백화점 일부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 각사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