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패션뉴스 SF20
패션업계, '크루즈 컬렉션' 벤치마킹 '리조트 컬렉션'으로 여름 매출 사냥[뉴스&분석] 유니클로 모에, '리조트 컬렉션' 출시
이욱희 에디터 | 승인 2018.05.10 12:27|조회수 : 535

샤넬, 프라다 등 럭셔리 브랜드가 5월 선보이는 크루즈 컬렉션에 발맞춰 몇몇 패션 브랜드들이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해 여름 매출 사냥에 나섰다. 

®유니클로 리조트웨어 컬렉션

10일 업계에 따르면, 유니클로(UNIQLO)가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약하고 있는 토마스 마이어(Tomas Maier)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6월 1일 첫 리조트웨어 컬렉션을 출시한다. 

해당 컬렉션은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철학과 토마스 마이어의 모던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만나 휴양지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고 한다. 

컬렉션에는 토마스 마이어의 상징인 야자수 패턴을 적용하고 오렌지, 옐로우, 민트, 퍼플 등 플로리다의 태양과 부서지는 파도, 시원한 바람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들을 활용했다. 남성 및 여성용 반팔 티셔츠부터 셔츠, 원피스, 스커트, 쇼트팬츠, 래쉬가드 및 스윔웨어까지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특히 에어리즘(AIRism)과 브라탑(Bratop), 엑스트라 화인 코튼(EFC) 등 유니클로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뒷받침된 것이 특징이다.

®린컨퍼니, 모에 리조트 컬렉션 

린컴퍼니의 '모에(MOE)'도 여름을 앞두고 여행 속 순간의 경험을 담은 리조트 컬렉션 ‘스테이(STAY)’를 선보였다. 

린컴퍼니에 따르면, 스테이는 리조트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인 원피스를 중심으로 여행지에서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아우터와 가디건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휴양지뿐만 아니라 일상 도심에서도 입을 수 잇는 셔츠, 티셔츠, 와이드 팬츠 등으로 리조트룩도 선보였다. 소재는 코튼, 린넨, 쉬폰을 사용해 부드러운 감촉과 시원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크루즈 컬렉션은 럭셔리 브랜드들이 F/W와 S/S 정규 컬렉션 사이에서 매출을 유발하기 위한 비즈니스 목적 컬렉션이라고 볼 수 있다"며 "앞으로 일반 패션 브랜드들도 고객을 유치하는 위해 리조트 컬렉션이라는 명분으로 관련된 제품을 계속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유니클로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소개
이욱희 에디터

skyseapoet@hanmail.net

트렌드를 좇는 것이 이나리 트렌드를 알려주는, 트렌드를 새롭게 보는, 깊게 생각하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