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패션] 구찌, 브랜드 새공간 '구찌 우스터' 오픈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지난 5월 6일(현지시간)뉴욕 소호에 ‘구찌 우스터(Gucci Wooster)’를 오픈했다.

구찌그룹에 따르면, 구찌 우스터는 브랜드 특유의 창조적인 면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의 새 공간으로 음악, 영화, 문학, 패션, 예술 등 다채로운 카테고리를 담았다.

구찌 우스터 공간은 연필 공장으로 쓰였던 155년의 역사를 간직한 약 930㎡(약 1만평) 규모에, 건물이 자아내는 분위기를 그대로 간직함과 동시에 최신 기술을 결합해 재탄생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패브릭과 컬러 조합의 색다른 이니셜 서비스를 제공하는 DIY 존도 있다. 또한 전통적인 힙합 아티스트 대퍼 댄(Dapper Dan)을 위한 컬렉션을 다른 지역보다 두 달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구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일즈 담당자인 ‘구찌 커넥터(Gucci Connectors)’를 통해 새 방식으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인터랙티브 LED 벽면과 3D 스크린룸도 경험할 수 있다. 3D 스크린룸에서는 구찌 우스터의 오픈을 기념해 유명 컨템포러리 아트 미디어인 프리즈와 협업한 우창 감독과 아담 소카 켈러 감독의 필름이 공개되기도 했다.

1980년대부터 뉴욕의 클럽 및 음악 문화를 선도해온 DJ, 음반 제작자 및 작곡가인 젤리빈은 2019년 초까지 구찌 우스터의 레지던트 디제이로 활약할 예정이다.

한편 구찌 우스터 오프닝 행사에는 가수 리한나, 배우 겸 뮤지션 자레드 레토, 스타일 아이콘 알렉사 청, 디자이너 대퍼 댄, 떠오르는 힙합 아티스트 에이셉 라키, 케어링 그룹의 회장 겸 CEO 프랑소와 앙리 피노와 그의 아내이자 배우인 셀마 헤이엑 피노 등이 참석했다.

사진제공. 구찌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