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분석] 패션브랜드, 봄여름 소비자 겨냥 린넨 제품 출시

패션브랜드들이 봄 여름을 겨냥해 린넨(linen) 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린넨(linen)은 땀 흡수가 잘 되고, 바람이 잘 통해 여름용 의류 소재로 많이 사용된다. 의복용 섬유로서는 가장 오래된 섬유이기도 하다.

®유니클로

유니클로 

유니클로(UNIQLO)는 ‘2018 S/S 리넨 컬렉션’으로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유니클로는 이번 시즌 리넨 컬렉션을 대폭 강화하고 셔츠뿐만 아니라 원피스, 카디건, 재킷 및 팬츠 등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였다. 트렌디한 디자인 및 색상을 적용했으며, 남성용 ‘리넨 이지 팬츠’ 및 여성용 ‘리넨 코튼 와이드 팬츠’ 등 신상품도 출시했다.

®프로젝트엠

프로젝트엠 

프로젝트엠(PROJECT M)은 봄부터 여름까지 즐길 수 있는 린넨 셔츠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젝트엠 린넨 셔츠 컬렉션은 기본 셔츠 카라, 밴드 카라, 아노락 스타일의 다양한 디자인과 원단 두께에 차이를 둔 린넨/코튼 혼방 셔츠로 구성됐다. 자연스러운 실루엣의 화이트, 네이비, 그레이, 핑크 등의 솔리드 컬러와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출시됐다. 

®탑텐키즈

탑텐

SPA 키즈 브랜드 ‘탑텐 키즈(TOPTEN KIDS)’는 2018 S/S 시즌을 맞이해 경쾌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리넨 코튼 셔츠로 주부들의 마음을 공략하고 있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탑텐 키즈의 리넨 코튼 셔츠는 가볍고 시원한 리넨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이 좋고 몸에 붙지 않아 쾌적한 착용감과 함께 자연스러운 편안함을 선사한다. 또 코튼 소재를 혼용해 피부에 닿는 감촉을 더욱 부드럽게 해주는 것은 물론 구김이 덜하고 세탁 후 관리가 편한 게 특징이다. 

®질바이질스튜어트셔츠

질바이질스튜어트셔츠

뉴욕 감성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 바이 질스튜어트 셔츠’는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2018 S/S 제품인 오렌지 컬러의 스트라이프 린넨 셔츠가 완판을 기록해 함박웃음을 지었다. 완판을 기록한 질 바이 질스튜어트 린넨 셔츠는 비비드 하지만 고급스러운 컬러감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으며 봄, 여름 시즌 포멀한 룩부터 캐주얼한 룩까지 베이직하면서도 세련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린넨 셔츠는 우수한 통기성과 함께 내추럴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자아내 매년 봄여름 시즌 필수 아이템”이라며 “지금과 같은 봄 시즌에는 재킷과 카디건 안에 이너로 연출하고, 여름에는 단독으로 소매를 롤업해 슬랙스, 쇼트 팬츠, 치노 팬츠 등과 매치하면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손쉽게 완성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