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보도] 한섬, 시스템 '시스템진스' 2차 라인 추가 출시

®시스템

레트로 열풍이 지속된 가운데 ‘청청패션(상·하의를 모두 데님(청)으로 입는 스타일)’이 부활했다. 

한섬은 여성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이 오는 4일 총 15개 모델로 구성된 시스템2-시스템 진스’(이하 시스템 진스) 2차 라인을 추가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패션업계에서 아이템을 달리해 같은 라인을 추가로 내놓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한섬은 봄가을마다 돌아오는 ‘청청패션’에 맞춰 ‘시스템 진스’를 내놓았다. 그 결과 '걸 스카우트 데님 셔츠(청남방)'의 경우 현재까지 약 1000장이 판매됐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시즌에 선보인 ‘시스템 진스’가 압도적인 판매율(60%)을 기록하고 있다”며 “한 달 만에 대부분의 1차 라인 아이템이 재생산에 들어갔고, 시스템 3월 매출도 시스템 진스 효과로 20% 이상 증가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 관계자는 “복고 스타일 중 하나인 ‘청청’ 패션을 콘셉트로 다양한 데님 아이템을 선제적으로 기획한 것이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시스템

새로 내놓는 ‘시스템 진스’ 2차 라인은 1차 라인과 달리 여름시즌까지 입을 수 있는 계절적인 요소를 상품 기획에 반영했다. 데님 팬츠(반바지, 2종)와 데님 스커트(2종)를 비롯해 데님 드레스(민소매 원피스, 1종), 데님과 어울리는 다양한 디자인의 티셔츠(7종) 등이 대표적이다.

한섬 관계자는 “가성비를 중시하는 20~30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시스템에서 선보였던 데님 제품보다 판매 가격을 평균 20% 낮췄다”며 “시스템 ‘숫자 시리즈’를 통해 상품군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