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보도] 패션코드, 2018 F/W 개막

®한국콘텐츠진흥원

패션문화마켓 ‘패션코드 2018 F/W(이하 패션코드)’가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3월 15일 막을 올렸다.

17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패션코드에는 100개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하는 국제 패션 수주회, 총 10회의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쇼와 더불어 글로벌 컨설팅, 네트워킹 파티, 디자이너 아트워크 엽서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일반인 관람객들이 총 44개의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코드마켓이 열린다. 

개막 첫날인 15일에는 ‘유시온’,‘싱클레어’, ‘사이미 전’, ‘네이비 스튜디오’ 4명의 디자이너 패션쇼를 시작으로 ‘에스와이지’, ‘데일리 미러’등 10개의 국내 브랜드와 인도네시아의‘카미(Kami.)’와 ‘바띠크(Bateeq)’ 2개의 해외 브랜드가 참가해 총 12개 브랜드가 한발 앞선 가을, 겨울 패션쇼를 선보인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패션코드는 패션 비즈니스의 장을 넘어 일반인 관람객들의 참여를 위한 코드마켓 개최를 통해 ‘패션문화축제의 장’으로 변화를 꾀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브랜드의 해외진출 뿐만 아니라 패션업계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패션코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공동주관한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