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네민박2 송새벽,  지난 2월 25일 방송된 '효리네민박2'에서 이효리 이상순 부부의 이웃사촌으로 깜짝 출연한 배우 송새벽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25일 방송된 '효리네민박2'에서 이효리 이상순 부부의 이웃사촌으로 깜짝 출연한 배우 송새벽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송새벽은 동료배우 정석용과 함께 집 근처 동산에서 썰매를 타고 있었다. 이때 이효리 부부와 직원 윤아, 투숙객들도 썰매를 타러 오면서 두 배우를 만났다. 

송새벽은 지난 1998년 연극 '피고지고피고지고'로 데뷔해 연극무대와 단편영화에서 연기경력을 쌓았다. 2009년에 봉준호 감독의 영화 '마더' 속 세팍타크로 형사를 역할을 맡아 스크린에 데뷔했다.

이후 '방자전'(2010)에서 극중 역할인 변태 변학도를 맛깔스럽게 연기한 송새벽은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남우상을 싹쓸이하며 충무로의 기대주로 주목을 받았다.

이어 영화 '해결사' '시라노; 연애조작단' '부당거래' '7광구' 등 다수의 작품에 얼굴을 비친 송새벽은 영화 '위험한 상견례' '아부의 왕' '인류멸명보고서'에 주연으로 캐스팅되며 주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지기도 했다. 

한편 송새벽은 지난 2013년 공개 연애를 한 연극배우 하지혜와 제주도 한 호텔에서 가족, 친지들만 모시고 조용히 결혼식을 올렸다. 

글. 스타패션 이욱현

사진. JTBC 효리네민박2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