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렉션] 버버리 2018 2월 컬렉션

버버리는 지난 2월 17일 오후 (런던 현지 시간) 런던 딤코 빌딩 (Dimco Buildings)에서 2018년  2월 컬렉션을 공개했다.

버버리에 따르면, 이번 컬렉션 쇼는 크리스토퍼 베일리가 버버리의 크리에이티브 총괄 디렉터로 지휘하는 마지막 쇼로 ‘시간(TIME)’을 테마로 UVA(United Visual Artists)와의 협업을 통해 여러 감각이 공존하는 새로운 형태의 쇼로 선보였다.

패션 쇼 전반에 녹아있는 레인 보우 체크는 크리스토퍼 베일리의 마지막 패션쇼를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새로운 것에 대한 기쁨과 포용의 의미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성소수자(LGBTQ+) 를 뜻한다. 크리스토퍼 베일리는 “다양성에 대한 존중은 창의력의 근본이다. 이를 말하기에 지금보다 더 나은 때는 없다고 생각했다. 버버리에서 나의 마지막 컬렉션은 성소수자(LGBTQ+) 커뮤니티를 포함한 전 세계의 젊은 사람들을 위한 것” 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쇼에는 애드와 아보아(Adwoa Aboah), 진 캠벨(Jean Campbell), 몬텔 마틴(Montell Martin)과 2006년 처음 버버리 캠페인에 등장한 에디 캠벨(Edie Campbell) 등이 런웨이에 올랐다. 이들은 모두 과거와 현재 브랜드 캠페인에 참여한 모델들로, 버버리 하우스의 아이콘인 트렌치 코트와 항공 재킷, 케이프, 판초와 밀리터리 코트 등이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인 이번 패션쇼의 흐름과도 일맥상통한다. 특히, 7년 전 버버리와 크리스토퍼 베일리가 발굴해 낸 모델 카라 델레바인(Cara Delevigne)이 레인보우 레이저 스펙트럼 아래, 마지막 룩을 선보이며 이번 버버리 패션쇼의 마지막을 장식하며 의미를 더했다. 

글. 스타패션 이재옥
사진. 버버리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