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패션보도] 이랜드 스파오, 2018년 '온라인 소통 강화' 계획

홍대 스파오

이랜드월드의 스파오가 올 한해 핵심 전략 키워드를 ‘온라인 소통 강화’로 잡고 온라인 영향력을 넓힌다. 

5일 이랜드 측에 따르면, 온라인 채널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이 브랜드가 나아갈 방향을 잡아주는 좋은 나침반 역할을 해주는 만큼 올해는 한층 더 온라인 채널 강화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스파오는 지난 한해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며 고객과의 소통에 집중했다. 단순 제품 홍보 차원이 아니라 상품 디자인을 고객이 직접 결정하기도 하고 협업 기획 단계부터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면서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콘텐츠를 적극 도입했다.

그 결과 스파오 블로그의 일방문자는 기존 2000여명에서 2만여명까지 늘었고, 스파오 공식 페이스북 채널의 팔로워도 26만명으로 증가했다. 콘텐츠는 연간 누적 2억뷰를 달성했다. 

스파오 페이스북 페이지

가장 인기가 많았던 콘텐츠는 지난해 9월에 처음 선보였던 ‘스파오X어드벤처타임’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게시물 노출 1300만, 추천수 14만에 달하며 2일간 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스파오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의 폭이 넓어지니 컬래버레이션 상품라인도 눈에 띄게 다양해졌다”며 “기존에 포켓몬과 마블 캐릭터 라인에 집중됐던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이 짱구, 빙그레, 어드벤쳐타임, 위 베어 베어스, 라인프렌즈 등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들로 탄생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파오는 올해 V-커머스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해 재미있고 알찬 영상들을 고객 수요에 맞춰 제공하며, 기존에 SNS채널을 통해서 진행됐던 고객 설문 조사 및 디자인 선호도 조사도 한층 더 활발하게 진행해 상품화에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