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애도, 배우 유아인이 '가야금 명인' 故 황병기 선생을 애도해 눈길을 끈다. 

배우 유아인이 '가야금 명인' 故 황병기 명인을 애도해 눈길을 끈다. 

유아인은 2월 1일 인스타그램에 "내가 알았던 가장 위대하고 외로웠던 ‘인간’입니다. 그만큼 몰랐던, 그래서 안타까운 사람이고 친구이고 스승입니다“며 “내게 아무 말 않고도 자기 자신인 것으로 내게 가장 큰 배움과 감동을 준 그 자체로의 예술입니다. 내가 만든 공간, 콘크리트라는 현상에서 그가 했던 공연과 그 순간에 인간들이 함께 만든 호흡은 내가 그 일로 가진 가장 큰 영광이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러분도 가능하시다면 부디 그를 더듬어 주시고 느껴주시고 함께 보내주세요. 이제는 편안하시라고. 외롭지 마시라고.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사랑합니다. 황병기(1936-2018)"라고 애도를 표했다.

故 황병기 유아인

특히 유아인은 황병기 선생과 그의 집에서 함께 찍은 것으로 보이는 사진도 공개했다. 두 사람은 같이 화보를 찍는 등 친분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가야금 연주자 황병기 명인은 지난 1월 31일 오전 폐렴으로 별세했다. 향년 82세. 1974년부터 이화여대 음악대 한국음악과 교수로 활동했으며 1985년부터 1986년까지 미국 하버드대 객원교수를 지냈다. 대표작은 1975년 명동 국립극장에서 공연된 ‘미궁’. 최근에는 창작음악 발굴을 위한 아르코 한국창작음악제 추진위원회 추진위원장을 맡기도 했다.

글. 스타패션 이욱현

사진. 유아인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