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why] 김준호

개그맨 김준호(42)가 연극배우 김은영과 결혼 12년 만에 합의 이혼한 가운데 김준호가 기러기 남편으로 지낸 사연이 주목을 받고 있다. 

김준호 힐링캠프, 개그맨 김준호(42)가 연극배우 김은영과 결혼 12년 만에 합의 이혼한 가운데 김준호가 기러기 남편으로 지낸 사연이 주목을 받고 있다. 

김준호 소속사 JDB엔터테인먼트는 1월 22일 "김준호 씨는 그간의 결혼 생활을 마무리하기로 결정, 원만한 합의 후 협의이혼 절차를 마쳤다"고 이혼 사실을 밝혔다. 

이어 "많은 시간 떨어져 지내다보니 자연스럽게 관계도 소원해지게 되었고 성격차이도 생겨 부득이하게 서로의 앞날을 위해 이러한 결단을 내리게 됐다"고 이혼 사유를 전했다.

이에 김준호가 연극배우 김은영과 떨어져 지내게 된 사연이 주목을 받고 있다. 김준호는 2014년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이하 '힐링캠프')에 출연해 아내와 떨어져 산다고 고백했다.

당시 김준호는 “아내가 필리핀에서 유학 중”이라며 “아이 낳기 전에 하고 싶은 게 뭐냐고 물으니 ‘해외 유학’이라고 했다”면서 “미국은 못 보내주고 (아내를) 필리핀으로 1년 어학연수를 보내줬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1년 지나고 나니 (아내가) 장사를 해보고 싶다고 했다. 아이템이 좋아서 지원해주려 했는데 내게 안 좋은 일이 생겨 (2009년 도박 사건) 아내의 사업이 무산됐다"며 "필리핀 쪽 이미지가 그렇다 보니 갈 수도 없고, 오라고 할 수도 없어 서로 방관했던 게 사실"이라고 털어놨다.

김준호는 2009년 해외 원정도박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출연 중이던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자숙의 시간을 가진 바 있다.

한편 김준호는 2006년 3월 두 살 연상의 연극배우 김영은과 결혼했으나 결혼 12년 만에 이혼, 각자의 길을 가게 됐다. 김은영 씨는 1973년생으로, 뮤지컬 ‘난타’, 연극 ‘보잉보잉’ 등에 출연한 바 있다.

[다음은 김준호 합의이혼 관련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개그맨 김준호 씨의 소속사 JDB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우선 좋지 못한 소식을 들려드리게 되어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 김준호 씨의 이혼 관련 보도에 대한 입장을 말씀 드립니다.

많은 시간 떨어져 지내다보니 자연스럽게 관계도 소원해지게 되었고 성격차이도 생겨 부득이하게 서로의 앞날을 위해 이러한 결단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본인 역시 행복하게 잘 사는 모습 보여드리지 못한 점, 많은 분들께 송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김준호 씨는 앞으로도 활동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따뜻한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두 사람은 각자의 길을 걷게 되었지만 서로를 응원하고 있으며 오랜 고민과 충분한 대화 끝에 결정한 사항인 만큼 왜곡되거나 악의적인 댓글과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기를 정중히 당부 드립니다.

글. 스타패션 이욱현

사진. SBS '힐링캠프'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