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rend 트렌드분석
"맨투맨 티셔츠도 아웃도어에서"...젊은층 유혹하는 아웃도어 브랜드[1월 패션트렌드] 아웃도어업계, 젊은 소비자 겨냥 상품 출시
이욱희 에디터 | 승인 2018.01.16 16:21|조회수 : 18378

아웃도어업계에서 젊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혈안이다. 투박한 등산복 일색에서 벗어나 젊은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상품인 맨투맨 티셔츠, 데님 팬츠, 에코백 등 스트리트 패션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출시하며 상품군에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밀레 클래식 컬렉션

밀레는 레트로 감성을 담은 ‘밀레 클래식 컬렉션’을 론칭하며 스타일 면에서 새로운 시도를 했다. 기존 밀레의 상품군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맨투맨 티셔츠와 조거 팬츠 스타일의 트레이닝 팬츠, 볼캡 등 스트리트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군으로 컬렉션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밀레의 빈티지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레트로풍 디자인에 인체공학적인 핏과 기능성 소재가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밀레 빈티지 로고의 블루, 화이트, 레드 컬러를 기본 색상으로 삼고, 빅 로고 포인트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했다.

노스페이스는 슬립온 타입의 방한화 ‘뮬 슬립온 컬렉션’을 출시했다. 부츠보다 신고 벗기 편안하면서 발등을 덮는 신발의 갑피에 구스 다운 충전재가 사용돼서 보온력이 뛰어난 상품이다. 대표 제품인 ‘뮬 슬립온 클래식’은 베이직한 컬러와 디자인에 퀼팅 라인으로 포인트를 더한 것이 특징으로 캐주얼한 옷차림은 물론 슬랙스 등 비즈니스 캐주얼과도 매치할 수 있다. 쿠션감이 좋은 EVA 미드솔을 사용해 장시간 야외활동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며, 밑창에는 세라믹이 적용돼 미끄럼 방지 효과가 있다. 

®노스페이스 뮬 슬립온 컬렉션

라푸마는 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네이비 스트레치 프리미엄 데님 팬츠’를 출시했다. ISKO 프리미엄 데님 소재가 사용된 이 상품은 일반 원단 대비 2배 이상의 복원력을 지녀 장시간 착용해도 늘어짐이 없는 등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허벅지부터 발목까지 일자로 떨어지는 어반핏 디자인으로, 신축성이 있어 활동하기에 편안하다.

컬럼비아는 어떤 옷차림과도 편안하게 매치할 수 있는 ‘밍크 메도우 에코백’을 선보였다. 면 소재에 숄더백 스타일로 심플하게 디자인되어 있어 매우 가벼울 뿐만 아니라 발수 기능이 탁월하고 외부 오염에 강한 ‘옴니 쉴드’ 기술이 적용돼 다양한 야외 활동시에 착용이 가능하다. 특히 전면부에 그래픽 디자인이 새겨져 있어 캐주얼한 느낌을 준다. 

아웃도어 관계자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젊은 소비자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면서 상품 기획시에도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며, “아웃도어 의류가 ‘중년을 위한 일상복’이란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젊고 신선한 이미지로 변신을 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소개
이욱희 에디터

skyseapoet@hanmail.net

STAR FASHION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