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박 2일' 정용화, 쿠바에 게스트로 등장 - 1박2일 정용화, 쿠바 남자연예인 인기 2위  

11박2일’에 출연한 정용화가 쿠바에 부는 한류를 느끼게 했다. 

‘1박2일’에 출연한 정용화가 쿠바에 부는 한류를 느끼게 했다. 

지난 1월 14일 KBS2 '해피선데이 1박2일‘에선 쿠바로 간 김준호, 데프콘, 윤시윤의 모습이 방송됐다. 이날 씨엔블루 정용화가 게스트로 합류했다. 

이날 네 사람은 쿠바 한류 체험에 나서면서 현지인들 앞에 한명 씩 등장해 인지도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등장한 김준호에겐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던 쿠바팬들은 데프콘이 등장하자 열화와 같은 환호를 보였다. 이어 윤시윤이 등장하자 환호는 더욱 높아졌다.

데프콘은 좋아하는 가수나 배우를 물었고 한 쿠바여성은 기타를 치며 정용화의 노래를 불렀다. 이에 데프콘은 정용화와 통화를 시도하겠다고 말했고 쿠바팬들은 환호했다. 

이어 정용화가 등장하자 현장은 그야말로 아수라장이 됐다. 제작진이 정용화를 쿠바에 초대한 이유이자 쿠바 한류팬이 뽑은 남자 연예인 인기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한 그의 절대적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정용화는 노래로 쿠바팬들의 환호에 답했다. 

또한 쿠바 꽃소녀들과의 한류 문화 퀴즈 대결은 시청자들에게 센세이셔널한 충격과 반전을 선사했다. 이들은 한류 인물뿐만 아니라 세종대왕-이순신-이성계 등 한국의 역사까지 속속들이 꿰뚫고 있는 것은 물론 어깨에 한글로 새긴 타투까지 하는 등 한국에 대한 방대한 지식과 사랑으로 모두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김준호는 세종대왕의 탄생일까지 줄줄이 읊는 한 쿠바 꽃소녀에게 “여권 좀 보여달라. 한국 사람 아니야?”라며 혀를 내두를 만큼 우리도 미처 예상하지 못한 쿠바 내 ‘갓한류’의 절대 위엄을 느낄 수 있었다.

글. 스타패션 이욱현

사진. kbs2 '1박2일'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