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패션스타일링] 패딩 스타일링 팁

올 겨울 패션 키워드는 단연 ‘패딩’이다. 특히 거리에는 블랙 롱패딩 패션으로 가득 찼다. 천편일률적인 식상한 블랙 롱패딩에서 벗어나 여성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패딩 스타일링팁을 공개한다.

컬러 롱패딩으로 완성한 여성스러운 스타일링

◆ 여성스러운 패딩 패션, 컬러 롱패딩

고급스러운 여성미를 드러내고 싶다면 보랏빛 롱패딩을 추천한다. 고급스러운 보랏빛 컬러가 돋보이는 롱패딩은 품격있는 겨울 스타일에 제격이다. 특히 후드 부분의 풍성한 퍼 장식은 고혹적인 여성미를 배가시켜 준다.
화보 속 나나처럼 핑크 니트를 선택해 톤온톤 스타일을 연출하면 패셔너블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짧은 스커트를 하의로 선택하면 된다. 또 데님과 롱부츠를 매치해 도회적인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도 방법이다.

숏패딩으로 연출한 경쾌한 느낌의 스타일링

◆ 경쾌하고 발랄한 패딩 패션, 숏패딩 

경쾌한 겨울 패션을 연출하고 싶을 땐 숏패딩이 정답이다. 블랙 컬러로 세련된 분위기까지 살린 레이어드 덕다운 숏패딩은 활기찬 겨울 스타일 연출을 돕는다.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길이라 부담스럽지 않게 매치 할 수 있으며 패딩 하단의 레이어드 디테일이 스타일 지수를 올려준다.

패딩 길이가 짧은 만큼 하의에 포인트를 더하는 것도 좋다. 화보 속 나나처럼 프릴 디테일이 가미된 팬츠로 여성스러운 포인트를 가미해 보자. 이때 스트라이프 패턴 팬츠를 선택해 다리를 더욱 길어 보이게 만드는 것이 관건이다.

패션 관계자는 “캐주얼한 롱패딩은 오피스룩에 활용하기에 다소 부담스러워 좀 더 단정한 스타일의 제품을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며 “폭스퍼 디테일이 가미된 제품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으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극대화 시켜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