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패션보도취재] 인디에프

패션기업 인디에프는 올해 흑자 전환에 성공해 전년 대비 매출액 8%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인디에프

인디에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효율이라는 큰 목표를 가지고 '비효율 개선', '스피드', '선택과 집중' 등3가지 키워드에 집중해왔다. 

이에 인디에프는 2015년 이후 3년간 비효율 부진매장 약 490개의 매장 철수를 진행했고, 매장의 효율, 점당 매출 개선, 비효율 직영점 정리 등을 통해 손익을 점검했다. 여성복 예츠와 예스비를 정리하며 2017년 자금흐름 및 수익성 등의 재무구조를 개선했다.

제품 측면에서도 소재, 부자재, 상품기획, 발주 등 상품에 대한 프로세스와 스피드를 강조해 상품력을 강화시켰으며, 생산원가 관리 및 이월재고 소진을 통해 자금 유동성도 확보할 수 있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인디에프의 주요 브랜들의 매출액 신장이 흑자 전환에 주요했다. 여성복 브랜드인 조이너스와 꼼빠니아가 전년 대비 매출액 5% 신장하며 흑자 구조를 유지했으며, 캐주얼 브랜드 테이트는 전년 대비 두 자리 수 이상의 매출을 보이며 계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편집샵 브랜드인 바인드는 런칭 3년차에 매장 19개를 운영하며 전년대비 매출액 140% 신장했다.   

인디에프 관계자는 "2018년 유통망 확대 및 매장 효율 증대,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상품력 강화, 온라인 및 신유통 채널 개발 등을 준비하고 있다"며 "2018년에도 전년 대비 10% 이상의 매출액 성장을 계획중이다. 신성장 동력을 위한 브랜드 인수 등 사업확장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글. 스타패션 이욱희

사진제공. 인디에프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