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식당' 시청률이 평균 5.4%를 기록했다. 

'강식당' 시청률이 평균 5.4%를 기록해 첫방부터 대박조짐을 보였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한 '신서유기 외전-강식당' 시청률은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평균 5.4%, 최고 5.9%를 기록했다. 이는 '신서유기' 시리즈 사상 최고 시청률이다. 특히 2049 타깃시청률은 평균 4.2%, 최고 4.7%로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1위를 달성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강식당’을 열기 위한 멤버들의 고군분투기가 그려졌다. 뜻밖의 기획으로 요리를 하게된 강호동은 "'강식당'을 한다는 것을 TV를 보고 알았다"며 부담감을 내비쳤다. 이어 메뉴를 논의하게 된 멤버들은 고민을 시작한지 3시간만에 강호동은 '강호동까스'라는 이름이 마음에 들어 돈가스를 메뉴로 하자고 결정했다. 거대한 크기의 돈가스, 오므라이스가 메뉴로 결정되고 보건증까지 발급 받으면서 오픈 준비가 착착 진행됐다.

본격적인 식당 준비에 돌입하자 멤버들 모두 혼란에 빠져 우왕좌왕했다. 제작진이 식당 오픈에 앞서 음식을 주문하자 혼란이 가중됐다. 첫 음식인 스프는 “짜다”는 평과 함께 클레임이 들어왔고, 메인 메뉴가 나가기까지는 30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이후 멤버들은 오픈 날 판매할 ‘강호동까스’ 30장을 넓게 펴는데 주력했다. 강호동과 이수근, 은지원은 20분 동안 돈가스를 때리며 지쳐갔다. 이후 공개된 ‘강식당’ 예고편에서도 내내 돈가스를 때리는 모습이 그려졌고, 강호동은 “이거 재방송 아니냐”면서 현실을 부정해 웃음을 자아냈다.

개업일의 날이 밝았다. 송민호는 팻말과 메뉴판을 그리는데 골몰했고, 강호동과 안재현은 소스와 수프, 사이드 음식을 만들었다. 이수근과 은지원은 보조로서의 역할을 착실히 수행하며 식당 오픈에 박차를 가했다.

하지만 곧 주방팀과 홀팀 간의 소통 실수로 오므라이스가 나오지 않은 것이 밝혀져 긴장감을 더했다. 

한편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은 매주 화요일 밤 10시 50분 방송된다. 

글. 스타패션 이욱현 

사진. tvN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