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패션기획] 겨울 앵클부츠

분위기 있는 겨울 스타일링의 마무리는 단연 '앵클 부츠'다. 밋밋한 겨울 패션에 세련미를 더해주기 때문에 겨울 잇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특히, 블랙 컬러 앵클 부츠는 다양한 스타일에도 무난하게 어울려 많은 여성들이 찾는 겨울 아이템이다. 이에 다양한 겨울 스타일에 어울리는 블랙 앵클 부츠 활용법을 소개한다.

◆페미닌 감성 ‘블랙 스웨이드 앵클 부츠'

페미닌하고 품격있는 스타일링을 선호하는 여성들은 스웨이드 타입의 블랙 앵클 부츠를 추천한다. 레트로한 블랙 스웨이드 바디에 와이드 버클 장식이 눈에 띄는 블랙 스웨이드 앵클 부츠는 세련되면서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때 사이드 지퍼 디자인과 편안한 청키힐로 제작된 앵클 부츠를 선택해 편안한 착화감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기도록 하자.

블랙 스웨이드 앵클 부츠를 선택했다면 길이가 긴 베이지 롱 코트와 와이드 슬랙스로 여성미를 한층 높이는 것도 좋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베이지 롱 코트와 밝은 네이비 톤 슬랙스는 앵클 부츠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준다. 여기에 골드 컬러의 매쉬 스트랩 시계와 아이보리의 가죽 미니백을 함께하면 균형 있는 페미닌 느낌의 스타일링이 완성 된다.

◆캐주얼 느낌 ‘블랙 가죽 앵클 부츠’

캐주얼 스타일링에 어울리는 아이템은 단연 가죽 앵클 부츠. 슬릭한 라운드 토우와 버클 벨트 포인트가 시크한 블랙 가죽 앵클 부츠는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풍긴다. 특히 양쪽 사이드밴드 디자인이 편리한 착용감을 자랑해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 가능하다.

블랙 가죽 앵클 부츠에 롱 패딩 아이템을 더해 놈코어 무드의 캐주얼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은 어떨까. 여기에 스니키한 데님 팬츠를 롤업하면 앵클 부츠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도 가져다 준다. 마무리로 블랙 매쉬 스트랩 시계와 드롭 이어링을 매치하면 완벽한 겨울 캐주얼룩을 선보일 수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겨울 시즌마다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앵클 부츠는 다채로운 겨울 스타일링과 무난하게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라며 “앵클 부츠를 처음 접하는 이들은 매끄러운 디자인의 블랙 앵클 부츠를 선택하면 손쉽게 스타일 연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