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텐소울 디자이너와 런던 백화점서 팝업 스토어 오픈

텐소울 팝업스토어

서울디자인재단은 영국 런던의 유서 깊은 셀프리지(Selfridges) 백화점에서 ‘텐소울(Seoul's 10 Soul)'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서울디자인재단에 따르면 런던 셀프리지 백화점에서 열리는 이번 텐소울 팝업 스토어는 지난 16일 시작으로 11월 12일까지 운영된다.

‘텐소울’은 글로벌 패션브랜드 육성 지원 사업으로, 국내 차세대 패션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돕고 해외 판로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시행됐다.

국내외 패션전문가로 구성된 서울패션위크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매년 글로벌 역량을 인정받은 국내 패션 디자이너 10명을 선정하고, 해외 유명 백화점 및 편집숍에 이들의 작품으로 팝업 전시를 개최하고 판매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홍보 및 컨설팅도 지원한다.

텐소울 런던 백화점 팝업스토어

2017 텐소울 디자이너에는 2018 S/S 런던패션위크맨즈 컬렉션에 참가한 디그낙(D.GNAK) 강동준을 비롯해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레쥬렉션(RESURRECTION) 이주영, 블라인드니스(BLINDNESS) 신규용, 박지선, 무홍(MOOHONG) 김무홍, 노케(NOHKE) 정미선 등이 선정됐다.

또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는 푸시버튼(PUSHBUTTON) 박승건, 디앤티도트(D-ANTIDOTE) 박환성, 뮌(MUNN) 한현민이 포함됐으며, 로켓런치(ROCKET x LUNCH) 우진원, 김은혜, 부리(BOURIE) 조은혜 등 해외에서 각광받고 있는 젊은 디자이너들도 텐소울 참가 기회를 잡았다.

오는 26일에는 국내외 글로벌 프레스 및 바이어 등 패션 업계 관계자 200여 명을 초청해 한국 디자이너들과 글로벌 패션 관계자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팝업 스토어가 열리는 공간에는 한국의 그래피티 아티스트 그룹인 매드빅터와 디지털 네온아티스트 윤여준 등 국내 아티스트들이 직접 참여하여 행사장 내부에 작품을 선보인다.

한편, 텐소울 팝업스토어 프로젝트는 내년에도 해외 주요 패션 도시에서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돼 역량 있는 한국 디자이너들에게 해외 진출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글. 스타패션 이재옥
사진. 서울디자인재단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