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패션뉴스
'아식스X미타' 콜라보레이션 러닝화 '젤 케눈 신카이'아식스, 일본 스니커즈 편집숍 '미타'와 손잡고 러닝화 출시
이욱희 에디터 | 승인 2017.10.10 10:20

글로벌 스포츠 퍼포먼스 브랜드 아식스(ASICS Korea)가 지난 10월 6일 새로운 리미티드 콜라보레이션 러닝화를 출시했다.

아식스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러닝화는 지난 7월 젊은 러너들을 위해 출시한 러닝화 ‘젤-케눈(GEL-KENUN)’과 일본을 대표하는 스니커즈 편집숍인 ‘미타(MITA)’가 처음으로 협업해 출시하는 제품이다.

‘젤-케눈 신카이(GEL-KENUN SHINKAI)’는 일본 단어 두 가지의 결합으로, 하늘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는 새털 구름을 의미하는 ‘케눈’과 깊은 심해를 의미하는 ‘신카이’에서 영감을 얻었다. 어퍼는 역사상 가장 큰 상어로 불리는 ‘메갈로돈(Megalodon)’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풀어 디자인됐다. 전체적으로 적용된 딥 블루 컬러의 그라데이션은 마치 공격에 대비해 깊은 심해에서 숨 죽이고 있는 상어의 몸체처럼 보인다. 메쉬의 블루 컬러와 미드솔의 옅은 화이트 컬러는 상어의 스킨을 상징하며, 아식스의 스트라이프 패턴에는 상어에 물린 것과 같은 형태의 그래픽이 적용됐다

또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젤-케눈 신카이’는 마치 구름 위를 달리는 듯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아식스만의 고유한 충격흡수 소재인 ‘젤(GEL)’을 시각적으로 극대화시켰으며, 반발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오소라이트 라스팅과 인솔에 적용된 ‘X-40’ 소재는 일반 오소라이트 소재의 인솔보다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쿠션성과 통기성이 우수해 쾌적하고 안정적인 러닝을 도와준다. 뒤꿈치 부위에는 재귀 반사 소재를 적용해 야간 러닝 시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번 협업을 진행한 ‘미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시게유키 쿠니(Shigeyuki Kunii)’는 “스트리트 문화를 선도하는 ‘미타’ 스니커즈와 정교한 기술력을 갖춘 ‘아식스’의 만남이 기대된다”며 “제품에 담긴 이야기를 통해 이를 보여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아식스 X 미타’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남성 제품만 출시되며 카시나(KASINA)에서 선 출시됐으며, 13일부터 강남직영점, 이태원직영점, 광복직영점, 아식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글. 스타패션 이욱희

사진. 아식스

 

이욱희 에디터  skyseapoet@hanmail.net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욱희 에디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