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패션기획] 가을, 글렌 체크 여성 스타일링팁

단풍이 물드는 가을을 닮은 체크무늬는 늘 가을 트렌드다. 그중 올해 눈에 띄는 체크가 있다. 바로 굵직굵직한 무늬인 글렌 체크로, 올 시즌 트렌드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이에 글렌체크 아이템으로 완성하는 멋스러운 여성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봤다. 

 

■여성스러운 분위기 자아내는 ‘글렌체크 트렌치코트’ 

트렌치코트는 가을 단골 패션 아이템이다. 올 가을 트렌디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싶은 이들에게 글렌 체크 트렌치코트를 추천한다. 디테일한 디자인으로 귀여운 매력을 더한 글렌 체크 트렌치코트는 소매 리본 포인트가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블 버튼과 넉넉한 핏 감, 큼직한 패턴은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한다. 체크 패턴 아우터에는 밝은 데님 팬츠를 매치하면 조화로운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오버핏 코트를 선택한 만큼, 이너웨어도 넉넉하게 입어주면 캐주얼하고 편안한 가을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다리가 가늘어 보이게 하는 ‘글렌 체크 슬랙스’

체크 패턴의 유행 바람은 팬츠에도 불고 있다. 글렌 체크 패턴의 슬랙스는 일자 핏으로 각선미를 돋보이게 한다. 큼직한 패턴이 전체적으로 적용돼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다리가 가늘어 보이게 만든다. 발목이 드러나는 약간 짧은 기장은 트렌디한 포인트가 된다. 패턴이 돋보이는 팬츠는 단조로운 컬러와 색감의 아우터, 상의와 매치해야 균형 잡힌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깔끔한 디자인 재킷과 매치하면 포멀한 분위기까지 더할 수 있어 가을 오피스룩으로 제격이다.

글렌 체크는 ‘글렌어콰트 체크’의 약칭으로, 스코틀랜드 엘윅강 옆 글렌어콰트 근교에서 만들어진 체크다. 두 종류의 격자무늬를 하나로 통합하려는 의도로 처음 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작은 격자무늬가 빽빽하게 모여 큰 격자무늬를 구성한다. 검은색과 흰색의 조합이 일반적이며, 본래 남성복에 주로 사용됐으나 최근에는 여성복의 정장, 코트 등에도 널리 쓰인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