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서 수령 및 반품 가능 '스마트픽 서비스' 실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한 상품을 전국 7000여개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수령 및 반품할 수 있는 ‘스마트픽 서비스’를 실시한다. 

25일 유니클로에 따르면, ‘스마트픽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스토어에서 주문한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수령할 수 있다. 

'스마트픽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유니클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품 구매 시 배송 방법을 ‘스마트픽으로 찾기’를 선택하고 배송을 원하는 편의점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상품 하자 등의 사유로 반품을 희망하는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반품 서비스 신청 후 인근 세븐일레븐 점포에 방문해 반품 신청시 부여 받은 접수번호와 함께 상품을 맡기면 된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유니클로는 패션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으로 지난 2009년부터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디지털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상품뿐만 아니라 서비스에 있어서도 중요한 기업 가치인 ‘혁신’을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클로는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플랫폼을 강화해왔다. 일부 상품의 경우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XS 또는 XXL, XXXL 등 특별 사이즈를 판매하며, 지난해 7월부터는 온라인 전용 상품 라인업도 선보이고 있다. 당일 오후 12시 이내 주문하면 다음날 상품 수령이 가능한 ‘익일 배송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글. 스타패션 이욱희

사진. 유니클로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