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이 배우 김여진과 문성근의 나체 합성사진을 제작하고 유포한 사실이 밝혀지자 김여진이 이에 관련 입장을 전했다.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이 배우 김여진과 문성근의 나체 합성사진을 제작하고 유포한 사실이 밝혀진 가운데 김여진이 관련해 입을 열었다. 

김여진은 9월 14일 트위터를 통해 “2011년의 사진이라지요. 그게 그냥 어떤 천박한 이들이 킬킬대며 만든 것이 아니라, 국가기관의 작품이라구요. 지난일이라고 아무리 되뇌어도 지금의 저는 괜찮지 않습니다”라고 심경을 토로했다.

또한 그는 "가족들을, 아니 지금 이곳에서 함께 촬영하고 있는 스텝들 얼굴을 어찌봐야 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며 "많은 각오를 했었고 실제로 괜찮게 지냈다. '덕분에' 아이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건 예상도 각오도 못한 일이다. 추함의 끝이 어딘지 똑바로 눈뜨고 보고 있기가 힘들다"고 전했다.

김여진은 대표적인 소셜테이너(Social+Entertainer, 사회적 이슈에 적극 개입하는 연예인)로 대학교 반값등록금, 홍익대 청소노동자, 한진중공업 파업 등에 앞장섰다. MBC에서 '소셜테이너 금지법'이 시행되면서 방송 출연이 정지되기도 했다.

국정원 개혁위원회에 따르면, 2011년 당시 국가정보원 심리전단은 김여진, 문성근 두 배우의 부적절한 관계를 나타내도록 합성한 사진을 제작해 인터넷에 유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합성 사진에서 두 배우는 함께 누워 있으며, 이 위에는 '인민배우 문성근, 김여진 주연', "육체관계"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한편, 김여진은 오는 10월부터 방송되는 KBS2 새 월화드라마 '그녀를 믿지 마세요'에 출연할 예정이다.

글. 스타패션 이욱현

사진. 김여진 트위터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