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한걸음

가수 박기영이 무용수 한걸음과의 열애를 인정한 가운데, 한걸음에 대해 대중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가수 박기영이 무용수 한걸음과의 열애를 인정한 가운데, 한걸음에 대해 대중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탱고 무용수이자 안무가로 활동 중인 한걸음은 탱고의 본고장 아르헨티나에서 4년 동안 유학한 뒤 한국에 탱고를 알려온 탱고 마에스트로다. 현재 탱고스쿨 대표를 맡고 있으며 탱고 공연팀 로스가또스 무용단 단장 및 사단법인 한국아르헨티나 탱고 지도자협회 이사장직을 겸하고 있다.

특히 한걸음은 탱고계에서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지난 2012년 아시아 퍼시픽 탱고 챔피언쉽 우승에 이어 2016 일본에서 열린 제13회 월드탱고챔피언십 인 아시아 살롱 부문 등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박기영과 한걸음은 지난해 방송된 5월 KBS2 '불후의 명곡' 가정의 달 특집에서 함께 무대에 올라 인연을 맺었다. 당시 탱고 스승과 제자로 만난 두 사람은 엄정화의 '배반의 장미' 무대에서 격정적인 탱고를 완벽히 소화해냈다. 

한편, 28일 박기영의 소속사 문라이트퍼플플레이 측은 "박기영 씨가 한걸음 씨와 결혼을 전제로 교제하고 있다"고 밝혀 두 사람의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했다. 두 사람은 탱고를 통해 스승과 제자 사이로 지내오다 올 초부터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글. 스타패션 이욱현
사진. 한걸음 페이스북, KBS2 ‘불후의 명곡’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