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는 역사 속 절세미인으로 전해지는 클레오파트라와 양귀비가 매일 반 쪽씩 먹었다는 일화로 유명해 '여성의 과일', '여성을 위한 신의 선물' 등 다양한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하지만 석류는 여성은 물론 남성 건강에도 효과적이다. 석류즙으로 남녀노소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피부 노화 방지부터 갱년기 증상 완화, 다이어트까지

여성이라면 누구나 피부 노화, 다이어트, 나아가 갱년기 증상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석류에는 타닌과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포함돼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우울증을 포함한 중년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저지방, 저열량 과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남성도 석류로 관리하자...탈모부터 천연 강장제까지 '만능'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남성의 모발 건강에도 좋다. 석류의 에스트로겐에는 모발을 검고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 콜라겐 성분이 함유돼 있어 모발이 잘 결합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모근에 영양성분이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에너지 음료로도 제격이다. 지치기 쉬운 여름, 석류즙 한잔이면 피로와 스트레스는 물론 과음 후 숙취 해소에도 좋다.

CJ오쇼핑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오하루 자연가득의 석류즙에는 터키에서 재배된 석류 과즙으로만 제조됐으며 석류 원과가 한 포에 그대로 들어있다. 합성 착향료, 합성 첨가물이 포함되지 않았고 석류의 5대 필수 영양소, 10종 비타민, 10종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어 여성은 물론 남성의 건강 관리에도 탁월하다.

한편, 여성은 물론 남성의 건강까지 지켜줄 오하루 자연가득 석류즙은 16일 오후 1시 30분 CJ오쇼핑을 통해 방송하며, CJ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오하루 자연가득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