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하지만 사무실에 있는 시간이 많고,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직장인들은 다이어트를 위해 별도의 운동 시간을 마련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잇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스탠딩 책상을 활용한 일상 속 다이어트 꿀 팁을 소개한다.

▶서서 일하는 습관 들이자

장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들은 활동량이 부족하고, 특히 점심을 먹은 후 바로 앉아서 업무를 보기 때문에 혈당치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지방이 축적될 수밖에 없다. 이에 업무 시간 내, 점심 식사 후 스탠딩 책상을 활용해 1~2시간씩 서서 일하는 것이 좋다. 서서 업무를 보는 것은 앉아 있는 것보다 칼로리 소모가 높고, 혈액 순환이 잘되어 복부비만 예방, 붓기 제거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이때 한 가지 자세로 계속 서 있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움직이는 자세에 따라 미세한 높이 조절을 할 수 있는 스탠딩 책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스실린더 수출 시장 세계 1위를 차지하는 삼홍사에서 출시한 '데스크플러스+'는 단계 없이 부드럽고 미세한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기존 책상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애드 온 타입'이 있어 직장인들에게 제격인 아이템이다.

▶올바른 자세 유지하자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신체의 핵심 근육이 활발히 움직이면서 기초대사량과 열량 소모를 높여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바른 자세를 잡기 위해서 아랫배와 등에 힘을 주게 되어 등, 배 근육을 긴장시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때 스탠딩 책상을 활용한다면 좀 더 쉽게 바른 자세를 잡을 수 있다. 스탠딩 책상 '데스크플러스+'는 높은 스트로크(최대 높이-최저 높이)를 자랑해 키가 큰 사람도 자신의 눈높이에 맞게 높이를 조절해 바른 자세를 잡을 수 있으며, 미세한 높이 조절이 가능해 서 있을 때뿐만 아니라 앉아 있을 때도 자신에게 적합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데스크플러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