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이다. 유난히 건조했던 날씨에 내리는 비라서 반갑기는 하나, 높은 습도로 인해 짜증지수가 높아진다. 특히 장기간 지속되는 습한 날씨와 땀, 피지 등으로 화장이 쉽게 무너지기 때문에 기초 화장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유독 많다. 장마철에는 무거운 스킨케어 단계는 줄이되 피부에 순한 제품을 쓰는 것이 좋다. 또 가벼운 텍스처에 수분 보유력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 얇게 커버하는 것을 추천한다. 무거운 제형은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고, 땀으로 얼룩져 끈적일 수 있으니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습도 높은 장마철, 가벼운 제형의 기초 화장에는 어떤 제품이 있는지 소개한다.

#동인비 '동인비담 아쿠아크림'

홍삼이 우리 몸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 및 주름 개선 등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다양한 연구를 통해 속속 밝혀지면서 KGC인삼공사의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동인비가 주목을 받고 있다. 동인비는 수십 년에 걸쳐 '바르는 홍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홍삼의 핵심 성분인 사포닌이 피부 활성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점을 확인했으며, 안전성이 검증된 정관장 6년근 홍삼으로 홍삼성분을 피부에 최적화했다.

동인비의 '동인비담 아쿠아크림'은 홍삼세라마이드 성분이 수분장벽을 강화시켜 충만한 수분감을 가득 채워주는 촉촉한 수분크림이다. 홍삼응축수가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며, 바르는 순간 응집되었던 보습성분이 확 퍼지면서 도톰하게 피부를 감싸준다. 또한 가벼운 텍스처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봄,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시세이도 '화이트 루센트 올 데이 브라이트너'

시세이도의 '화이트 루센트 올 데이 브라이트너'는 세컨드 스킨 마스크 효과의 낮 전용 화이트닝 모이스춰라이저로, 타임 릴리즈 화이트닝 효과에 의해 하루 종일 빛나는 피부 톤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속에서부터 촉촉함이 유지돼 매끄러운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특히 자외선차단 SPF 50+ PA++++가 되어 따로 차단제를 바를 필요가 없어 간편하며, 가벼운 기초 화장을 하는데 도와준다.

글. 스타패션 이욱현

사진. 동인비, 시세이도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