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IMC(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기업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는 마케팅 기법의 확대를 위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기업인 알솔루션을 인수합병했다고 밝혔다.

알솔루션은 바이럴 마케팅을 시작으로 현재는 키워드 마케팅부터 인플루언서 마케팅까지 온라인 마케팅의 전반적인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마케팅 전문 기업이다. 2012년 설립 이래, 총 1000여명의 파워블로거와 300여명의 인스타그래머를 배출했고, 연간 2000여개의 기업을 광고주로 보유하고 있다. 

알솔루션 유연구 대표는 "아이두커뮤니케이션과 합병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강화하고,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에 인플루언서를 접목시키겠다"며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가 차별화된 IMC마케팅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는 알솔루션을 인수합병해 온라인 시대를 선도하는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사업 역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7월 출시를 앞둔, 유튜브 랭킹 사이트 ‘랭큐’를 시작으로 하반기부터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5월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는 모바일 소셜카지노 게임사 미투온에 인수합병됐다. 

글. 스타패션 서지원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