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휴가 계획을 잡는 이들이 많다. 즐거운 바캉스를 위해 빠질 수 없는 것이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링이다. 다음의 몇 가지 팁을 기억한다면 기본 아이템만으로도 충분히 멋스러운 바캉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다양한 분위기로 즐기는 여름철 만능 아이템 '티셔츠'

여름철 티셔츠와 밝은 컬러 데님 쇼츠의 조합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정석 패션으로 꼽힌다. 티셔츠는 디자인, 핏, 소재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로 즐길 수 있다. 또 캐주얼한 청바지는 물론 단정한 슬랙스, 여성스러운 스커트 등 하의의 종류에 따라 여러 가지 느낌으로 스타일링도 가능하다. 별다른 패턴이나 프린팅이 없는 무지 티셔츠는 어느 하의와 매치해도 부담스럽지 않아 활용도가 높지만, 휴양지에서는 레터링이나 그래픽 프린팅이 들어간 티셔츠를 선택해 포인트를 주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매 시즌 주목받는 스프라이프 패턴 티셔츠는 경쾌하고 발랄한 마린룩을 연출하기에 좋다.

▶여름에는 더욱 시원하게 즐기자 '데님 팬츠'

청바지는 여름에 입기 덥고 답답하다는 고정관념이 있지만, 최근 다양한 브랜드에서 기능성 여름 청바지를 출시해 더욱 쾌적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휴양지에서는 2부, 4부, 5부, 7부 등 짧은 기장감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고, 밝은 컬러와 과감한 워싱이 가미된 청바지를 선택해 휴양지의 신나고 들뜬 분위기를 만끽해보자. 특히 샌들과 매치하면 여름철 쿨한 캐주얼룩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잠뱅이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