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아진 기온과 강한 햇볕에 피지와 땀 분비가 왕성해지면서 피부 관리를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피지와 땀의 분비가 늘어나면 피부를 번들거리게 할 뿐만 아니라 모공 속 노폐물이 많아지면서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더욱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무더운 날씨에도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피지 관리 3단계에 주목해보자.

▶STEP 1 각질제거제로 각질+피지 제거

깨끗한 피부를 관리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피지, 각질 등 피부에 쌓인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다. 하지만 무리해서 각질과 피지 등을 제거하게 되면 피부가 얇고 예민해져 오히려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자극이 적은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말로지카의 '데일리 슈퍼폴리언트'는 독소 배출 기능이 탁월하고 입자가 고운 백참나무 숯 가루와 피부에 이물질이 유착되는 것을 방지시켜주는 타라 열매 추출물, 레드알개 추출물, 리파아제 효소 등이 함유돼 있어 자극 없이 즉각적으로 피지, 각질 등을 제거해준다. 또 안티 폴루션, 안티 에이징 효과까지 더해져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를 완성시켜준다.

▶STEP 2 에센스로 모공 오픈, 트러블 집중 관리

각질제거제로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했다면 에센스로 막힌 모공을 열어주고 트러블을 집중적으로 관리해보자. 더말로지카의 '오버나이트 클리어링 젤'은 젤 타입의 에센스로 티트리 오일, 그린티 성분이 함유돼 있어 막힌 모공을 열어주며, 항균·항염 작용으로 염증 완화는 물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또한 살리실릭 산 성분이 막힌 모공 속 노폐물을 녹여주고 각질을 제거해줘 트러블 형성을 억제해준다. 잠들기 전 각질을 제거하고 미스트로 피부결을 정돈한 후 사용하면 피지를 조절하면서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까지 유지할 수 있다.

▶STEP 3 수분 크림으로 촉촉한 피부 완성

마지막 단계는 수분 크림으로 피부를 촉촉하면서도 산뜻하게 완성하는 것. 이때 오일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말로지카의 '액티브 모이스트'는 산뜻하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피지를 조절해주는 수분 크림으로 오일 성분이 함유되지 않아 덥고 습한 여름에 피지량이 늘어도 모공을 막지 않고 산뜻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더말로지카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